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이어트 부스터 견과류 잘 섭취하는 방법 (섭취량, 섭취시간)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인 키토제닉 식단에 딱 맞는 천연 식품 견과류. 특별한 조리과정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휴대성이 편리해서 저도 자주 먹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제가 먹고 있는 견과류와 각각의 견과류를 언제 먹는지에 대해 글을 적어보도록 할게요.

견과류를 통해 지방 섭취를 손쉽게 늘리고, 간식으로 잘 활용하면 배고픔 없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고 느린대사를 빠른 대사로 돌릴 수 있는 다이어트 부스터가 되는 것이 견과류인것 같아요.

견과류에 대한 기본적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에 대한 정보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키토제닉을 위한 견과류 9가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알고 먹자!

 

키토제닉을 위한 견과류 9가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알고 먹자!

오늘은 지난번에 예고한 대로 키토 제닉을 위한 견과류에 대해 알아볼게요. 견과류에 따라 순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이 다르니 참고하시고 키토제닉 식단에 참고하세요. (영양소 함량 기준 1oz=28g 기준)..

tobegreat.tistory.com

그럼 저의 견과류 활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항상 집에 구비하고 있는 견과류는 보통 4-5가지 정도 되는데요.

가장 흔하고 대중적인 아몬드와 호두뿐만 아니라 셀레늄이 가득한 브라질 넛은 항상 구비되어 있어요. 아몬드, 호두, 브라질 넛 이외에 잣과 땅콩을 부가적으로 섭취하고 있어요.

우선, 기본적인 3가지 견과류인 아몬드와 호두, 브라질 넛의 섭취 방법은,

호두와 브라질 넛은 매일 섭취하는 견과류라고 할 정도로 거의 빠트리지 않고 매일 섭취하고 있어요.

셀레늄의 제왕이라고 불리우는 브라질 넛의 경우는 하루 2-3알 매일 섭취하고 있고요.

영양제보다 천연식품으로 영양소를 채우는 것이 건강에 더 좋다고 여기기 때문에 영양제보단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을 선호해요.

요즘 가장 선호하고 즐겨먹는 호두의 경우 1회 섭취량은 보통 4-5알을 기준으로 섭취하고 있고요. 주로 방탄커피를 마실 때 함께 먹지만, 가끔씩 간식으로 입이 심심할 때도 먹고 있어요.

키토제닉. 아몬드 간식으로 활용하기

브라질 넛과 호두 이외에 가장 오랫동안 꾸준히 먹고 있는 견과류는 바로 아몬드예요.

아몬드의 경우는 견과류 중에서도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포만감이 오래가기 때문에 주로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날 챙겨 먹고 있어요.

아몬드 섭취량은 보통 10알 정도를 기본으로 섭취하고 있어요. 아몬드의 경우는 구매시 주의할 사항이 있어요.

아몬드는 기본 로스팅만 되어있거나 혹은 생아몬드(RAW)를 구매해요. 소금이나 오일, 인위적인 시즈닝이 된 제품은 구매하지 않아요.

품질 좋은 아몬드는 아무것도 넣지 않아도 아주 고소하고 단맛이 풍부하기 때문에 충분히 맛있어요. 다양한 제품을 구매해서 먹어보고 가장 맛있는 걸 계속 구매해서 먹고 있어요.

키토제닉 냉장고파먹기 하루 식단. 키토간식.쌀밥엔 스팸spam. 저탄고지LCHF

 

키토제닉 냉장고파먹기 하루 식단. 키토간식.쌀밥엔 스팸spam. 저탄고지LCHF

키토제닉 식단. 냉장고파먹기 주로 주말에 장을 보거든요.~ 그래서 주말이 다가올수록 냉장고가 비어 가는 현실. 냉장고 터지도록 사 오면 좋은데~ 그러면 냉장고 열 때마다 싱싱할 때 다 먹어야 한다는 이유 모를..

tobegreat.tistory.com

지난 식단일기에 왜 아몬드와 치즈를 함께 먹고 있는지에 대해 적어놓았으니 아몬드 섭취에 대한 팁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돼요.

그다음으로,

매일은 아니지만, 자주 섭취하고 있는 견과류는 잣과 땅콩이에요. 잣과 땅콩은 매일은 아니고 며칠에 한 번씩 챙겨 먹는 견과류들이에요.

키토식단. 꽁치와 잣밥

의 경우는 그냥 섭취하기도 하지만, 요즘에는 주로 밥을 할 때 넣어서 잣밥으로 섭취하고 있어요.

잣 향이 은은하게 쌀밥에 배에서 아주 고소하고 맛있어요. 특히나 밥 소분할 때 갓 지은 잣밥을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잣을 넣어서 기름기 좔좔 흐르는 윤기 나는 밥이 되는 건 덤이고요. 잣밥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에 한번 자세히 적어볼게요.

키토제닉 생선식단. 꽁치 이렇게 맛있어도 되나싶네~ LCHF. 무탄수화물. 불포화지방 풍부

 

키토제닉 생선식단. 꽁치 이렇게 맛있어도 되나싶네~ LCHF. 무탄수화물. 불포화지방 풍부

키토제닉 고지방. 무탄수화물 생선 식단 고기 먹는 식단이 아닌~! 생선으로 배부르게 즐기는 오늘의 키토제닉 식단. 키토제닉 식단 하면 고기고기하고 버터 버터 하고~ 한쪽으로 치우치다 보면 자칫 식단이 단조로..

tobegreat.tistory.com

마지막으로 섭취하는 땅콩의 경우는 구워진 땅콩이나 생땅콩을 단품으로 구매하진 않아요.

주로 땅콩버터로 섭취하고 있어요. 빵을 포기하지 못하는 다이어터~유지어터인 거 아시죠. 그래서 글루텐 프리 노밀가루 베이킹도 시작하게 되었고요.

다양한 스프레드를 활용하면 같은 빵도 여러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거든요. 크림치즈나 저당질 딸기잼 이외에도 다양한 스프레드를 돌려가면서 먹고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땅콩버터예요.

빵 먹는 다이어터인 저에게 다양한 스프레드는 빵을 더욱 맛있게 즐기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거든요.

저당질 딸기잼에 대한 포스팅은 글 하단에 링크 걸어둘게요.

SKIPPY와 같은 땅콩버터의 경우는 구매하지 않고요.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순수한 땅콩버터만을 구매해서 먹고 있어요. 

첨가물이 없는 땅콩버터의 경우는 조금 뻑뻑하긴 하지만 인공첨가물 없이 땅콩 본연의 맛을 더 많이 즐길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너무 텁텁하거나 뻑뻑하게 느껴질 때는 농도를 조절해서 먹는데요. 좀 더 맛있게 땅콩버터 즐기는 팁에 대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해볼게요.

3끼먹는 키토제닉 아침식단. 

지난 식단에도 올렸지만, 요즘은 사과 대신 바나나를 즐겨서 먹고 있고~ 먹지 않던 방탄 커피를 다시 즐기고 있는데요.

방탄커피 만드는 방법을 좀 바꿔봤더니, 다 마실 때까지 거품이 죽지 않고 버터가 분리되지 않아서 어쩌다 보니 매일 즐기게 되었어요.

아침부터 식욕이 당길 때는 견과류도 한 줌 가져와서 함께 섭취해주고 있고요.

견과류 섭취가 좋은 점은 오독오독 씹히고, 바삭하고 크리미 한 맛을 갖고 있어서 포만감과 식후 만족감이 올라가더라고요. 특히나 고지방 식단인 키토제닉 식단에서 지방 섭취량을 손쉽게 올릴 수 있어서 좋아요.

견과류를 무조건 섭취하기보다는 섭취 시기와 양을 조절하는 똑똑한 섭취를 통해서, 느린 대사를 빠른 대사로 바꿔 다이어트 부스터로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견과류 섭취 팁 Tips에 대한 내용은 하단에 링크된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키토제닉. 견과류 똑똑하게 섭취하는 5가지 방법

 

키토제닉. 견과류 똑똑하게 섭취하는 5가지 방법

키토제닉 식단을 유지하다 보면, 간식이 필요하죠. 매끼 식사만으로 해결이 되면 좋겠지만, 가끔 군것질이 하고 싶을 때도 있고, 활동을 하던 중에 급하게 에너지를 보충해야 할 때도 있잖아요. 그럴 때 휴대성 좋..

tobegreat.tistory.com

큰일 할 여자는 오늘도 다이어터~ 유지어터랍니다.

저당질 딸기잼 만들기. 노슈가 딸기잼과 빵 is 뭔들. 키토제닉. 저탄고지

 

저당질 딸기잼 만들기. 노슈가 딸기잼과 빵 is 뭔들. 키토제닉. 저탄고지

키토제닉. 못 먹는 음식은 없다. 저당질 딸기잼 만들기 빵 is 뭔들이지만, 딸기잼 역시 딸기잼 is 뭔들이죠. 딸기잼은 그냥 플레인 식빵에만 발라먹어도 맛있고~ 특히나 스콘에 발라먹으면 더 맛��

tobegreat.tistory.com

빵먹는 다이어트 성공한 비법. 1가지

 

빵먹는 다이어트 성공한 비법. 1가지

빵 좋아하시나요? 저는 무척이나 좋아해요. 저 역시 빵을 끊지 않고 다이어터. 유지어터로 지내고 있으니까요. 달달한 디저트용 타르트나 케이크 모두 좋고요. 식사대용으로 먹는 빵들 또한 좋아해요. 크로아상이..

tobegreat.tistory.com

여자에게 특히 좋은 이것. 필수 섭취 식품. 구기자 효능

 

여자에게 특히 좋은 이것. 필수 섭취 식품. 구기자 효능

구기자 알고 계신가요? 구지가는 여자들에게 특히 좋은 식품이며, 한 달에 한번 대자연을 치르는 여성에게 혈액 공급을 위한 필수 식품이라고 생각해요. 저 역시 철결핍성 빈혈 진단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그때 구..

tobegreat.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