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LCHF 키토제닉 닭고기 치즈리조또. 14개월 27일 차의 식단일기

어느덧 455일 차 키토인이 되었네요. 역시나 잘 먹어야 잘빠지고~ 잘 먹어야 화장실도 잘 가고...

잘 먹고 잘 소화시키고 잘 배출해야 다이어트도 된다는 것을 매일 느끼고 있네요.

365일 언제나 아침 사과는 꿀맛. 

키토제닉 아침사과

아침부터 사과 하나 올킬. 아침 사과는 아침 바나나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네요. 

사과 먹고 오늘의 한 끼 탄수화물 밥 먹기는 리조또로 정했어요.

닭을 두 마리나 삶아놨더니 닭 육수가 한가득이어서 찐한~ 닭 육수를 활용한 리조또를 해 먹는 걸로 PICK!

아~ 너무 맛있었던 건 안 비밀... 이렇게 리조또가 쉬웠단 말인가~.... 왜 그동안 안 해 먹었을까 싶을 정도... 애정식단이 될 예정입니다.

치즈 가득. 닭고기리조또 한 그릇 해먹은 식단일기 시작할게요.

키토제닉 리조또. 맛있는 한끼 밥 

사진 속 리조또가 엄청 까맣죠. 네네~ 흑미 100%로 했거든요.

흑미는 쌀밥과 다르게 씹는맛이 있어서 좋아요.

흑미가 쌀밥이랑 익는 시간이 좀 다르길래 따로 흑미밥을 해놓고 쌀밥을 하면 섞으려고 했는데~ 매번 잊어버려서..ㅋㅋ

그나마 락앤락에 보관했더니 해동도 쉽고 냉동실 냄새도 배지 않아서 뚝딱 만들었어요.

다이어트 밥먹자. 락앤락 오븐글라스 햇쌀 밥용기 탈탈터는 후기!

 

다이어트 밥먹자. 락앤락 오븐글라스 햇쌀 밥용기 탈탈터는 후기!

락앤락 밥 보관 용기에 밥을 보관하면 얼어있는 채로 바로 데울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해요. 지난 4년간 쭉 사용해 오고 있는데요. 3가지 사이즈 사용후기를 탈탈 털어봅니다! 자칭 다이어트 필수��

tobegreat.tistory.com

다이어트 미니밥 하나 탈탈 털어서~ 사실.. 두 개 넣어 만들었지만.ㅋㅋ 그릇에 덜고 남았으니~ ㅋㅋ 하나인 걸로.ㅋㅋ

파, 양파, 마늘, 호박, 당근, 새송이 버섯까지 냉장고 야채 탈탈 털어서 알차게 다진 다음에 올리브 오일 충분히 두른 팬에 넣고 갈색빛이 돌 때까지 달달 볶아줬어요.

야채 볶을 때 올라오는 올리브 오일 향이 그렇게 좋더라고요. 올리브 오일 향 안 좋아하던 일인은 어디 가고~ 올리브 오일 예찬론자만 있네요.ㅋㅋ

야채가 잘 볶아지면 고슬고슬 잘 지어놓은 흑미밥과 삶아놓은 닭고기 넣고~. 찐~한 닭 육수 자작하게 부은 다음 뭉근히 끓이면 사실 끝이라는 것...

리조또 더 맛있게 만드는 꿀팁은 맨 마지막에.ㅋㅋ 감칠맛 폭발은 이것!ㅋ

닭 육수 부은 흑미밥을 눌지 않게 계속 저어주면서 소금 간도 하고~ 후추도 뿌리고 허브도 좀 넣고~

키토제닉 식단. 더 맛있게 즐기는 5가지 향신료

 

키토제닉 식단. 더 맛있게 즐기는 5가지 향신료

키토제닉 식단의 기본은 소금과 후추죠. 하지만 매번 소금과 후추만으로 음식을 하다 보면 질리게 되죠. 그래서 저는 다양한 향신료를 사용해서 음식을 해 먹고 있어요. 매번 비슷하게 장을 보��

tobegreat.tistory.com

향신료는 옵션이지만~ 넣은 것과 안 넣은 것의 풍미는 달라요. 많이~ 달라요.

집밥 해먹다 보니~ 피자~ 스파게티~ 카레 등등~ 한식 아닌 건 향신료가 좌지우지하는 것 같아요.

뭉근하게 끓여주다가 육수가 졸아서 없어질 때쯤 다시 2차로 우유 자작하게 부어서 한번 더 끓여줬어요. 

우유넣고 끓였더니 고소하고 부드럽고~ 점도도 더 생겨서 좋더라고요.

LCHF 키토제닉 닭고기치즈리조또

이대로 먹어도 좋지만~

우유가 자작하게 졸아들어 없어지고 나면, 불을 끄고 파마산 치즈로 마지막 간을 맞춰주세요.

닭 육수와 파마산의 조합은 그냥 끝입니다. 정말 맛있어요.

예쁘게 먹자 모드로~ 방울토마토도 얹어주고~ 먹고 싶었던 피자 치즈~ 모짜렐라 치즈~ 잔뜩 올려서 먹었어요.

토마토 즙과 함께 닭고기 치즈 리조또가 어우러지면, 진심 반전 매력. 이 조합도 강추. ㅋ 참 잘어울리더라고요.

김치로 입안 깔끔하게 하면서 먹은 닭고기 치즈리조또는 애정 식단에 등록 예정입니다. 넘나~ 맛있어서 자주 해먹는 걸로.ㅋㅋㅋ

키토제닉 올리브오일 추천. 테라델리사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 후기. TERRA DELYSSA. 목넘김 좋은 향긋한 올리브오일

 

키토제닉 올리브오일 추천. 테라델리사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 후기. TERRA DELYSSA. 목넘김 좋은

키토제닉 식재료. 좋은 지방 추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테라 델리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에 대한 후기를 적어봅니다. 아마도 3병쯤 먹지 않았을까 싶어요. 테라델리사 엑스트라 버�

tobegreat.tistory.com

한식 아닌 음식을 해먹다 보면, 리조또나 샐러드 파스타 등등~... 올리브 오일 향이 중요하더라고요. 목 넘김이 좋은 테라델리사 올리브 오일로 바꾼 후 올리브 오일 예찬론자가 된 이유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돼요.

다음엔 방울토마토의 충격적인 사진을 들고 올게요. ㅜㅠ (진짜... 이젠 토마토 먹지 말까...???)

오늘도 잘먹잘빠.

큰일 할 여자는 오늘도 다이어터~ 유지어터랍니다.

키토제닉 12개월 식단정리- 장보기 3탄. 탄수화물/고기섭취/과일/야채

 

키토제닉 12개월 식단정리- 장보기 3탄. 탄수화물/고기섭취/과일/야채

어느덧 키토제닉 13개월- 키토제닉 뭘 먹을까? 이젠 키토제닉 장보기가 굳이 목록을 정하지 않아도 선택하기 쉬울 만큼 습관화되었어요. 키토제닉 1년이 넘었더니 이젠 키토제닉 식단이라고 하��

tobegreat.tistory.com

식욕 잠재우는 2가지 방법. 대자연 입막음!

 

식욕 잠재우는 2가지 방법. 대자연 입막음!

계속 음식이 생각날 때... 먹어도 먹어도 또 뭔가 먹고 싶을 때... 근데 배는 고프지 않은 것 같고... 참 난감하죠~ 특히나 호르몬의 노예가 될 때는 더더욱 그러하고요. 체지방이 좀 빠진다~ 싶으��

tobegreat.tistory.com

키토제닉 3가지 비빔밥. 글루텐프리. 쓱쓱 비벼먹는 한그릇 요리

 

키토제닉 3가지 비빔밥. 글루텐프리. 쓱쓱 비벼먹는 한그릇 요리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 비빔밥이 최고인 거 같아요. 들어가는 재료를 한꺼번에 손질해 놓으면 한 그릇 뚝딱 만드는데 5분도 걸리지 않아요. 요즘 저는 매일 비빔밥을 한 그릇씩 먹고 있어요.

tobegreat.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