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 비빔밥이 최고인 거 같아요. 들어가는 재료를 한꺼번에 손질해 놓으면 한 그릇 뚝딱 만드는데 5분도 걸리지 않아요.

요즘 저는 매일 비빔밥을 한 그릇씩 먹고 있어요. 원래부터 좋아하는 음식이었는데 키토제닉을 시작하고 재료 본연의 맛에 더 집중하다 보니 더 좋아진 음식 중 하나예요.

골고루 야채를 많이 섭취할 수 있고, 소화에도 좋고, 지방과 식이섬유의 발란스를 맞추기도 좋아요.

고추장이 필요하신 가요? 그럼 저의 3가지 비빔밥에 대해 소개할게요.

소고기가지볶음+시금치나물+배추무침+콜리플라워+스리라차마요+계란

첫 번째 비빔밥은 소고기 가지 볶음이 메인인 비빔밥이에요. 소고기 가지 볶음에는 양조간장으로 간을 맞췄고, 양파가루와 마늘 가루를 넣어서 볶았어요. 나머지 나물들은 데쳐서 소금 간으로 무치고 참기름을 넣어줬어요.

요즘 저는 반숙 계란에 꽂혀서 매일 하나씩 먹어주고 있어요. 반숙 계란에 핑크 솔트를 찍어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키토제닉 히말라야 핑크솔트. 미네랄 소금. 키토플루 해결

 

키토제닉 히말라야 핑크솔트. 미네랄 소금. 키토플루 해결

키토제닉을 시작하고 소금에 대한 중요성을 너무나 많이 느끼고 있어요. 저는 키토플루를 3번이나 겪었거든요. 저도 제가 그렇게 호되게 키토플루를 겪을 줄 몰랐네요. 키토플루에 대한 글은 자세히 적은 적이 많..

tobegreat.tistory.com

밥 대신에 콜리플리워를 소금물에 데치고 갈아서 만든 콜리플라워 라이스 넣어줬고요. 이게 소고기 볶음의 간장 양념을 쫙 빨아들여서 함께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사진엔 보이지 않지만 참기름, 들기름, 올리브유 아무거나 원하시는 지방을 넣어서 섞어 드시면 돼요.

그리고 비빔밥의 핵심 양념 고추장 필요하신 가요? 가운데 보이는 붉은빛의 양념은 스리라차를 넣은 마요네즈예요. 헤인즈 마요네즈에 스리라차와 식초 꿀을 섞었어요. 제 입맛에 맞게 다시 소스 만들었어요.

마요네즈를 가운데 놓은 이유는 간장에 볶은 소고기+콜리플라워 라이스+나물을 함께 먹으면 일반 비빔밥이고요. 여기에 마요네즈를 함께 올려 먹으면 퓨전 버거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한 가지 맛으로 만족할 수 없을 때 아주 좋아요.

아래 글을 보시면 제가 주로 이용하는 향신료들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키토제닉 식단. 더 맛있게 즐기는 5가지 향신료

 

키토제닉 식단. 더 맛있게 즐기는 5가지 향신료

키토제닉 식단의 기본은 소금과 후추죠. 하지만 매번 소금과 후추만으로 음식을 하다 보면 질리게 되죠. 그래서 저는 다양한 향신료를 사용해서 음식을 해 먹고 있어요. 매번 비슷하게 장을 보더라도 질리지 않고..

tobegreat.tistory.com

두 번째 비빔밥은 화창한 날씨에 잘 어울리는 새우 비빔밥이에요. 샐러드 야채를 곁들이시면 더욱 맛있어요.

새우+루꼴라+배추무침+시금치나물+콜리플라워+계란

냉동 새우를 먹기 편하게 잘라서 아보카도 오일에 볶았고요. 루꼴라와 냉장고 속 나물을 꺼내서 한 그릇 만들어 줬어요.

요즘 매일 하루 한 끼 비빔밥을 먹고 있어요. 요즘 그래서인지 매일 감량 중인 10주 차 키토인이예요.

10주 차에 정체기 없이 계속 최저 체중을 갱신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조만간 글을 올릴게요.

반숙 계란은 저의 애피타이저예요. 질리지가 않네요.ㅋㅋㅋ 저는 배추나 양배추를 데쳐서 다시 채 썰어서 소금+참기름에 나물처럼 무쳐먹기도 하고 고기를 볶을 때 넣기도 하고 그냥 오일에 볶아서 곁들여 먹기도 해요.

데친 야채는 소화에도 좋고 식이섬유도 많이 섭취할 수 있어서 좋아요. 하루 20G의 식이섭취가 고지방식에 중요하잖아요. 고지방 식단은 골고루 풍부한 야채가 필수예요.

키토제닉 식단-필수 섭취 야채. 식이섬유 권장량이 20G?. 키토야채식단

 

키토제닉 식단-필수 섭취 야채. 식이섬유 권장량이 20G?. 키토야채식단

키토제닉 식단 하시면서 야채 얼마나 드시나요? 하루 식이섬유 권장량이 20-25G인 사실 아시나요? 하루 20-25G의 식이섬유를 섭취할 때 가장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해요. 저는 아무리 열심히 먹어도 하루..

tobegreat.tistory.com

세 번째 비빔밥은 여름에 딱 어울리는 오이 비빔밥이에요.

남은 가지소고기볶음+새우+시금치나물+양배추무침+오이절임+콜리플라워+계란

어제 먹고 남은 소고기 볶음을 처리하기 위해 비빔밥을 먹었어요. 오이를 소금에 절여서 꽉 짜면 꼬들꼬들 식감이 아주 좋아요. 절인 오이는 장아찌 같기도 하고 단무지나 무말랭이 같은 식감을 줘요. 소고기나 새우 어디에도 잘 어울렸어요.

오이에 비벼 먹으니 여름 생각이 났어요. 정말 맛있더라고요. 남은 재료 처리하기 위해 소고기+새우 조합이지만 정말 맛있었어요. 오늘은 올리브 오일을 휘휘 둘러서 먹었는데요. 참기름이나 들기름이 아니고 올리브 오일을 둘러 먹으면 나름의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비빔밥에는 보통 250G 정도의 야채를 넣어먹어요. 제 무게의 기준은 삶거나 데쳐서 물기를 꼭 짠 야채의 무게라고 보시면 돼요. ㅋㅋ 보통 양배추나 배추를 한통 데치면 정말 3-4번 먹으면 없어져요. 키토제닉 식단을 하고 야채 손질하는 게 큰 일인 것 같아요.

이렇게 야채 섭취가 높아도 하루 식이섬유 20G을 채우기는 힘들어요. 야채는 절대 키토제닉 식단에서 절제해야 하는 식재료가 아니에요. 이번 식단 사진에는 탄수화물이 많은 야채들이 적지만 이건 단지 귀찮음에서 비롯된 거고요. 당근채 좀 미리 많이 잘라놔야겠어요.ㅋㅋㅋ(반성중.ㅋㅋㅋ)

다른 저의 식단을 보시면, 당근이나 비트, 파프리카 같은 야채들이 많이 있어요. 모든 식재료에는 장단점이 다 있고요. 그 장점들을 잘 활용해서 먹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몸에 필요 없는 영양소는 없고, 극히 소량의 미네랄도 부족할 때에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골고루 섭취하셔야 해요.  

키토제닉 식단을 더 맛있게 해주는 5가지 향신료-2탄

 

키토제닉 식단을 더 맛있게 해주는 5가지 향신료-2탄

지난번 글에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가닉 향신료를 5가지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도 나머지 향신료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글을 씁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들은 자주 사용은 하지만 하나 구비해 놓으면..

tobegreat.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