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키토제닉을 시작하고 소금에 대한 중요성을 너무나 많이 느끼고 있어요. 저는 키토플루를 3번이나 겪었거든요. 저도 제가 그렇게 호되게 키토플루를 겪을 줄 몰랐네요. 키토플루에 대한 글은 자세히 적은 적이 많아요. 키토플루에 대한 내용은 블로그 글을 검색해 보시면 많이 보실 수 있어요.

키토플루를 시작하고 키토플루로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까지 겪고 나니 키토제닉 식단에서 필요하다고 하는 영양소들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키토플루가 2번째, 3번째 왔을 때는 정말 키토플루를 해결하고자 노력했던 것 같아요.

키토제닉. 꼭 필요한 3가지 미네랄. 보충 방법

 

키토제닉. 꼭 필요한 3가지 미네랄. 보충 방법

지난번 글에서는 키토플루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키토 플루, 다들 경험하고 계시나요? 저는 경미한 키토플루를 경험하고 지금 아주 호된 키토플루를 경험하고 있어요. 정말 힘들다는 말만 나오는 요즘입니다. 키..

tobegreat.tistory.com

 키토제닉 식단에서 부족해 지기 쉽다는 미네랄들은 일반 식생활을 해도 부족해지기 쉬운 부분인 것 같아요. 워낙 소량 필요한 영양소이다 보니 대부분의 식단에서 간과하기 쉽죠. 탄수화물이나 단백질, 지방처럼 굵직한 에너지원이 아니기 때문에 부족해져도 잘 모를 수 있기 때문이에요.

키토플루 이후 사용하고 있는 미네랄 핑크솔트

 제가 키토플루를 격하게 겪고 나서부터 먹기 시작한 소금이에요. 이 소금은 제가 쓰던 소금에 비해 염도가 높은 편이라 소량만 사용해도 충분히 짠맛을 느낄 수 있어요. 음식에 넣어 먹기도 하고 가끔씩 물에 타서 소금물로 마시기도 해요. 키토플루를 겪을 때 이 소금으로 소금물을 자주 마시고 금세 회복되는 걸 느꼈어요.

 핑크솔트는 다양한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이 있더라고요. 가격도 모두 다르고요. 제가 구매할 때 살펴보니 소금마다 약간의 염도 차이가 있는 것 말고는 특별히 미네랄이 더 많이 들었다거나 적었다는 표시는 없더라고요. 대부분 풍부한 미네랄이 들었다는 문구는 포장지에 쓰여 있었어요.

 그라인더로 갈아먹는 소금이 더 신선하고 상급일 수 도 있는데 저는 그냥 간편하게 사용하려고 갈아져 있는 제품을 구매했고요. 이미 포장을 뜯어서 소금을 덜어 놓은 상태로 사진을 찍어서 위의 사진에는 소금이 보이지가 않네요.

 저 통으로 거의 2통 담겼던 것 같은데, 현재는 거의 다 먹어가서 조금밖에 남지 않았어요. 나물을 무칠 때나, 야채를 볶거나 고기를 볶거나 국을 끓일 때 모두 사용하고 있어서 재구매 의사는 100%에요.

 키토플루 겪고 계시다면 미네랄이 풍부한 핑크솔트 드셔 보세요. 제 경우에는 일반 소금으로 만든 소금물보다 핑크 솔트 소금물이 더 마시기 수월했었어요. 이왕 섭취하는 나트륨이라면 미네랄까지 풍부한 소금을 사용하는 것이 건강에도 더 좋은 것 같아요. 제가 살 때에 비해 그라인더에 들어있는 제품들이 더 많아진 것 같아요. 비교해 보시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