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기 안 먹는 키토제닉 식단. 고기 없이 저탄고지

키토제닉 1년이 넘어가면서 고기 섭취를 줄이려고 노력 중이에요. 

고기 이외의 식품 중에 지방도 골고루 있고 단백질도 있는 제품을 고민해보니~ 계란, 생선이 있고~ 콩은 패스하고...

생선이 그중에서 가장 좋겠더라고요. 어차피 계란은 거의 매일 섭취하는 음식 중에 하나이니~

되도록 생선으로 먹으려고 하고 있어요. 생선은 종류도 다양하고~ 손질되어서 파는 제품도 많다 보니 구울 때 빼고는 좋더라고요.

등 푸른 생선에는 DHA도 많이 들어있고 오메가 지방산도 풍부하니 다양한 생선을 돌려가면서 먹는 중이에요.

요즘 저의 키토제닉 식단의 포인트밥 잘 먹는 생선 키토제닉 식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키토제닉 12개월 식단정리- 장보기 3탄. 탄수화물/고기섭취/과일/야채

 

키토제닉 12개월 식단정리- 장보기 3탄. 탄수화물/고기섭취/과일/야채

어느덧 키토제닉 13개월- 키토제닉 뭘 먹을까? 이젠 키토제닉 장보기가 굳이 목록을 정하지 않아도 선택하기 쉬울 만큼 습관화되었어요. 키토제닉 1년이 넘었더니 이젠 키토제닉 식단이라고 하기보단 그냥 '밥 먹..

tobegreat.tistory.com

지난 글에서 이미 이야기했듯이, 이제는 일주일에 붉은 고기를 3일 정도 먹고~ 되도록 흰 살코기를 먹거나 생선, 혹은 계란식을 하는데, 그래서인지 예전만큼 붉은 고기가 맛있지 않더라고요.

요즘은 소고기보다 생선구이가 더 맛있어요. 생선은 정말 밥도둑.

생선이 아무래도 지방 함량이 고기보다 낮기 때문에 식후 포만감이 다소 낮을 수 있는데 여러 가지 반찬을 함께 섭취하니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키토제닉 생선식단. 고기없는 키토식단. 임연수구이

노릇노릇 생선 구워서 먹은 주말 저녁 식단이에요. 비건은 아니지만 비건키토제닉 식단이라고 할 수도 있겠죠.

요즘 잣밥에 꽂혀서 잣밥만 먹어요. 임연수를 노릇노릇하게 올리브유에 구웠어요. 생선은 종이호일 깔고 구우면 냄새가 별로 안 나고 치우기도 편리해서 종이호일 깔고 구웠고요.

고기처럼 따로 간 안 해도 임연수가 자체가 짭짤하니 맛있더라고요. 특히 임연수 껍질이 바삭바삭 노릇하게 구워져서 껍질 먹는 맛도 좋았어요.

아무래도 고기에 비해 저지방 고단백 식품이다 보니 포만감을 위해서 들기름 넣어 끓인 미역국에 올리브 오일에 버섯을 넣고~ 소이프리 간장 넣어서 볶았어요.

버섯을 소이프리 간장에 파 기름 내서 잘 볶았더니 짜장맛이 나서 맛있게 먹었네요.

탄수화물을 쌀밥으로 섭취했고요. 먹던 양인 미니밥으로 하나 먹었어요. 요즘 연근피클 해놓고 먹는데 아작아작 하니 너무 맛있어요.

키토제닉 연근전 식단. 부침개도 도전해볼까. 저탄고지 LCHF. +382

 

키토제닉 연근전 식단. 부침개도 도전해볼까. 저탄고지 LCHF. +382

키토제닉 연근전 해먹은 식단일기. 탄수화물 잘 먹는 키토제닉 382일 차의 식단일기. 아무래도 키토제닉 식단이 탄수화물 섭취에 대한 경각심을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전이나 부침개 같은 밀가루나 부침가루..

tobegreat.tistory.com

연근전 해 먹고 연근의 매력에 빠져서 요즘 매일 연근피클 먹고 있어요. 연근 피클 진짜 매력적이에요.

쌈무나 다른 어떤 피클보다 깔끔하고 맛있어요.ㅋ 채칼로 두께 조절해서 잘랐더니 두께가 일정해서 맛도 고르게 베이서 좋더라고요. 채칼 후기 한번 써야겠네요.

밥 잘 먹는 키토제닉 1년 차는 밥도 잘 챙겨 먹고요. 밥을 충분히 섭취할 때는 다른 탄수화물 섭취를 물론 조절해주고 있어요.

요즘 방탄커피를 다시 먹으면서 느끼는 것은~ 방탄커피의 6할은 원두가 좌지우지하고~ 4할은 버터다.라고 느끼고 있어요.

그래스 페드 grass-fed 버터라고 다 같은 풍미는 아니더라고요. 또한, 무염이냐 가염이냐에 따라서 풍미도 다르더라고요.

저는 무염파.ㅋㅋ 좋은 소금 썼겠어요? 좋은 소금은 제가 골라 먹는 걸로.ㅋㅋㅋ

키토제닉 과일. 딸기 망고

입가심으로 딸기랑 망고 몇 조각 먹었어요. 망고가 겉만 멀쩡하고 속이 안 좋아서 먹는 게 반, 버린 게 반ㅜㅠ

그래도 오랜만에 먹은 망고에 입안에서 폭죽이 터졌다죠.ㅋ 단맛의 향연~ 망고가 정말 찐 단맛~!

키토제닉 생선식단. 꽁치 이렇게 맛있어도 되나싶네~ LCHF. 무탄수화물. 불포화지방 풍부

 

키토제닉 생선식단. 꽁치 이렇게 맛있어도 되나싶네~ LCHF. 무탄수화물. 불포화지방 풍부

키토제닉 고지방. 무탄수화물 생선 식단 고기 먹는 식단이 아닌~! 생선으로 배부르게 즐기는 오늘의 키토제닉 식단. 키토제닉 식단 하면 고기고기하고 버터 버터 하고~ 한쪽으로 치우치다 보면 자칫 식단이 단조로..

tobegreat.tistory.com

 

키토제닉 올리브오일 추천. 테라델리사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 후기. TERRA DELYSSA. 목넘김 좋은 향긋한 올리브오일

 

키토제닉 올리브오일 추천. 테라델리사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 후기. TERRA DELYSSA. 목넘김 좋은 향긋한 올리브오일

키토제닉 식재료. 좋은 지방 추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테라 델리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에 대한 후기를 적어봅니다. 아마도 3병쯤 먹지 않았을까 싶어요. 테라델리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이..

tobegreat.tistory.com

키토 부드러운 닭가슴살 레시피. 이것 하나면 초간단! 키토제닉 식단

 

키토 부드러운 닭가슴살 레시피. 이것 하나면 초간단! 키토제닉 식단

닭가슴살을 닭다리살처럼 맛있게 먹는 레시피 닭가슴살~ 물에 삶아먹으면 뻑뻑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주로 시즈닝을 해서 오븐에 구워먹는데요. 시즈닝 양념은 주로 지난번 닭다리 살 맛있게 먹는 방법에 올린..

tobegreat.tistory.com

키토제닉 후 탄수화물 중독이 되었다. +351

 

키토제닉 후 탄수화물 중독이 되었다. +351

탄수화물은 빠른 대사 부스터 역할?? 키토제닉 식단을 시작하고 오래 하면 할수록... 키토제닉 시작 전에 비해 탄수화물을 더 챙겨 먹고, 잘 먹는 사람으로 바뀌었어요. 이건 부정할 수 없는 팩트. 밥 먹는 양도....

tobegreat.tistory.com

과일 비타민 섭취하고 방구석 키토제닉 다이어트 생선 식단은 계속 됩니다.

큰일 할 여자는 다이어터~ 유지어터 랍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