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5인치 허리사이즈를 유지하는데 가장 큰 효과를 본 운동
키토제닉 식단을 통해 자연스럽게 체중이 감소했다면 운동으로 좀 더 확실한 건강미를 찾는게 좋죠. 운동만큼 피부탄력을 올려주고 몸매를 바꾸는 건 없는 것 같아요.
저 역시 키토제닉을 통해 최저몸무게를 갱신했지만 운동으로 다듬은 허리라인은 또 다르더라고요.
키토제닉 식단에 운동이 꼭 필요한가?라는 질문을 누군가 한다면 꼭 필요하진 않지만 키토제닉 식단의 목적이 단순체중감량이 아니라 건강하고 탄탄한 몸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면 운동은 필요하다라고 답하고 싶어요.
제가 효과를 본 운동은 맨몸으로도 충분히 가능한 운동이고요. 물론 초보자의 경우 자세가 잘 나오지 않을 수 있겠지만, 꾸준한 연습을 통해서 누구나 가능한 운동이에요.
잘록한 허리 라인은 허리가 바로 설때 가능해요. 아주 손쉬운 예로, 거울을 보고 똑바로 서서 가슴을 활짝 펴고 허리를 세우고 코어에 살짝 힘만 줘도 허리 사이즈가 달라보이는 걸 경험할 수 있어요.
자세만으로도 시각적인 다이어트는 충분히 가능하거든요. 제가 해본 많은 운동 중에 허리 라인을 만드는데 가장 효과가 좋았던 것은 스쿼트도 아니고 복근 운동도 아닌. 바로 데드리프트였어요.
데드리프트는 뒷태를 만드는 운동이고 우리 몸의 큰 근육인 등근육을 사용하고 허벅지 뒷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이지만 등 근육이 잘 잡아줘야 허리가 바로 서고 코어발란스도 좋아져서 결과적으로 허리가 가늘어져요. 일자허리까지는 아니었지만 데드리프트를 하고 나서 허리가 라인이 정말 잘록해졌어요.
저는 코어에 좋다는 복근 운동을 가장 싫어해요. 복근 운동 3세트할래? 스쿼트할래라고 물으면 스쿼트라고 1초만에 대답할 수 있을 정도로 복근 운동 너무 싫어해요. 그런데 데드리프트를 하면 복근 운동의 효과도 얻을 수 있어요. 등근육 운동인 데드리프트 운동은 허리 기립근을 단련시키기 때문에 코어에 힘을 풀고 할 수 없거든요.
코어에 힘을 풀고 하면 허리만 아픈 운동이 됩니다. 스쿼트를 할 때도 코어에 긴장을 해야 하고~ 데드리프트를 할 때도 코어를 잘 잡고 있어야 하니.... 이렇게라도 코어를 만들 수 밖에요.ㅋㅋㅋ
데드리프트를 통해서 엉덩이와 허벅지 연결 선 또한 다듬을 수도 있어요. 데드리프트를 초보자가 바로 시작하기에는 정확한 자세가 나오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힙힌지 동작을 먼저 선행하고 데드리프트를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힙힌지에 대해서는 제가 포스팅해 놓은 글이 있으니 해당 글의 동영상을 통해서 자세히 배울 수 있어요. 물론, 저는 운동 트레이터도 전공자도 아니지만 운동을 통해서 새로운 세상을 경험했고, 운동을 통해서 제가 가진 몸의 라인을 찾을 수도 있었거든요.
운동 초보자에게 힙힌지 자세는 쉽지 않아요. 저 역시 그랬고요. 제가 운동 유튜브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설명을 가장 잘 해준 동영상이 위의 힙힌지 자세에 대한 글에 링크되어 있어요.
무게 없이 맨몸으로 하셔도 집중을 잘 한다면 데드리프트 운동은 정말 효과가 좋고요. 스쿼트와 함께 하면 체중 감량에 부스터 역할을 할 거예요. 스쿼트 역시 몸의 비중이 높은 하체 근육을 사용해서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거든요.
스쿼트나 데드리프트는 동작을 정확히 한다면 맨몸 운동만으로도 충분히 에너지를 태우고 땀을 낼 수 있어요. 대근육 운동으로 칼로리 소모 활활~~~
스쿼트는 너무나도 많은 매체에서 소개하고 스쿼트 효과에 대해 이야기를 하잖아요. 데드리프트나 혹은 힙힌지 자세만 자주 연습하셔도 자세가 바르게 서고 허리 라인이 바뀔 수 있다는 걸 경험해서 군살이 좀 붙거나 자세가 구부정해지면 데드리프트를 가장 먼저 시작하고 있어요.
작은 실천들이 모여 결국 지금의 내 모습을 만드는 것 같더라고요.
이외에도 가장 손쉬운 허리 사이즈 줄이는 방법은 옆구리 늘리기에요. 이건 군살 빼는데 정말 효과가 좋았어요.
모델 문가비나 한혜진이 방송에서 옆구리 늘리기 스트레칭 만으로 허리사이즈가 줄어들었다고 이야기 할 때 콧방귀를 끼었었거든요. 저도 옆구리 스트레칭은 자주 하는 편인데 효과는 글쎄... 라고 믿지 않았는데... 뭔가 그들이 이야기 하니 다시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좌우 한번씩이 1개로 10개 이상씩 기본 5세트 이상을 꾸준히 했더니 정말 허리 군살이 없어지더라고요. 이걸 꾸준히 했더니 자세교정 효과도 있었어요.
또한 옆구리를 쭈욱 늘려주니까 팔뚝 아래에서 겨드랑이 허리와 골반 라인까지 늘려줄 수 있어서 정말 시원하더라고요.
제대로 옆구리 스트레칭을 해줬더니 매끈해지는 허리라인을 보고 그동안 제가 했던 스트레칭은 정말 그냥 움직임에 불과했었다고 인정했어요.
키토제닉 버터 식단을 올린게 올해 첫 날 첫 포스팅이었는데 벌써 7월 중순이 되었더라고요. 여전히 다이어트는 생활이고 벗어날 수 없는 것 같아요.
다이어트는 정말 평생 숙제라는 말로 표현하기엔 좀 우울하니까 다이어트는 좋은 습관형성이라고 하는 편이 나을 것 같아요. 나를 위한다는 마인드로~ 즐기면서..ㅋ
마지막으로 한가지 덧붙여보자면, 마인드 컨트롤이 체중감소에 정말 중요하다라고 하더라고요. 내가 지금 하는 움직임이나 행동들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행동하면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힙힌지 정자세 연습을 통해 데드리프트를 하거나 옆구리 늘려주는 스트레칭을 통해 군살타파. 내가 알지 못했던 내 몸의 라인을 찾아 보시는 것도 다이어트를 즐겁게하는 방법일 수 있을 것 같아요.
허리사이즈 25인치 쭈욱~ 유지하는게 목표인 큰일 할 여자의 다이어트 이야기는 계속 됩니다.
'키토제닉 ( ketogenic) > 키토제닉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탄수화물 섭취와 수면, 불면증. 키토제닉 답을 얻다. (0) | 2020.08.06 |
---|---|
키토 최고! 더 이상 호르몬의 노예가 아니다. 생리기간 키토만세 (0) | 2020.08.05 |
키토제닉 식단 남들과 달라야 성공한다. 내게 맞는 식단 찾기 (0) | 2020.07.13 |
키토제닉 식단 짜기. 체중 감소를 위한 유지어터의 철칙 (0) | 2020.07.06 |
키토제닉 치즈(유제품) 탄수화물 함량 비교, 섭취 팁tips (0) | 2020.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