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키토제닉 토마토 먹는 게 도움이 될까?

지난 리조또 해먹은 식단일기에서... 언급했던 토마토...!!!

키토제닉 초반에 식단일기를 열심히 쓰면서 내 몸에 맞는 음식을 찾고~ 알아가면서 느꼈던 점이었지만...

다시금 리조또 해 먹으면서 절대 잊지 말자. 토마토를 마음에 다시 한번 새기는 계기가 되었어요.

키토제닉 리조또. 한끼 탄수화물 밥먹기. 아침 사과. 닭고기 치즈리조또.변비는 다이어트 적. LCHF +455일차 식단일기

 

키토제닉 리조또. 한끼 탄수화물 밥먹기. 아침 사과. 닭고기 치즈리조또.변비는 다이어트 적. LCHF

LCHF 키토제닉 닭고기 치즈리조또. 14개월 27일 차의 식단일기 어느덧 455일 차 키토인이 되었네요. 역시나 잘 먹어야 잘빠지고~ 잘 먹어야 화장실도 잘 가고... 잘 먹고 잘 소화시키고 잘 배출해야 �

tobegreat.tistory.com

리조또 맛있게 한 그릇 뚝딱 해먹은 식단일기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그럼~ 키토제닉 토마토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토마토가 당이 좀 높은 편이기 때문에 다소 꺼리는 분들도 계시죠. 저도 초반에 토마토 당을 보고 깜짝 놀라서 식단에서 배재했었어요.

토마토는 해독주스로 거의 매일 갈아먹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좀 꺼려지더라고요.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여겼던 토마토에 대한 배신감이라고 해야 할까요...

하지만, 지금은 식단일기 쓰는 과정을 거쳐서 토마토를 잘 먹고 있는데요.

토마토를 잘 먹는 데는~ 중요한 한 가지가 있더라고요.

아래 사진에 해답이 있어요.

키토제닉 토마토 먹는 방법

바로 섭취 방법이에요.

보이시나요? 사진 속 토마토 껍질이....

정말.. 비닐 껍데기를 벗겨내는 착각이 들 정도... 그동안 이걸 먹었다니... 다소 충격..

리조또를 뭉근히 끓이는데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에 데치지 않고 그냥 한번 토마토 껍질을 벗겨 봤거든요...

진심... 충격이었어요. 그동안 이 비닐 같은 껍질을 먹고 있었다니 말이죠...

이게 정말 소화가 될까 싶을 정도.. 껍질만 씹어보니, 이건 마치 비닐... 안 넘어가서 결국 뱉었어요.

어떤 식재료든 먹는 방법이 중요하고. 개개인에 따라 섭취 방법이 달라야 하는 게 맞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했네요.

식단일기 쓰는 방법 10가지 tip.

 

식단일기 쓰는 방법 10가지 tip.

식단을 기록하는 일은 다소 귀찮아요. 하지만, 식단을 기록하면 내 몸의 컨디션이 어떤 음식에 영향을 받는지 알 수 있게 되어서 좋아요. 한 3개월을 음식 기록을 했던 것 같아요. 미친 듯이 세세

tobegreat.tistory.com

그동안 식단일기를 쓰고,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나름 식단 일기를 쓰는 방법에 대한 요점을 정리한 글을 링크 걸어둘게요.

하지만, 식단일기를 100% 믿을 수는 없고요.

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한 참고 자료 정도로 사용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그 이유 또한 아래 포스팅에 자세히 적혀 있어요.

식단일기를 맹신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 노하우

 

식단일기를 맹신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 노하우

식단일기 잘 기록하고 계시나요? 저도 한 3달가량 정말 열심히 기록했었어요. 내가 섭취한 음식이 에너지로 잘 쓰이느냐 아니면 모두 몸 밖으로 배출되느냐 아니면, 오히려 내 몸에 독이 되느냐�

tobegreat.tistory.com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식생활에서 어떤 식으로 섭취하느냐가 소화에 중요한 요소로 영향을 끼치더라고요.

같은 식재료라도 자신에 몸에 맞는 섭취 방법을 찾아내고 실험하는 인내가 필요한 것 같아요.

이외에 제가 경험한 식품 알러지에 대해 정리한 글도 있으니 하단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큰일 할 여자는 오늘도 다이어터~ 유지어터랍니다.

내가 겪은 '식품 알러지' 5가지 증상

 

내가 겪은 '식품 알러지' 5가지 증상

키토제닉 식단을 시작하고 익숙해질 무렵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음에도 가끔씩 뭔가 찜찜한 증상들이 나타났어요. 아주 복합적이고 다양해서 아마.. 누구나 쉽사리 놓치게 되지 않을까 싶어 기��

tobegreat.tistory.com

키토제닉 5가지 치즈 활용방법. 정체기 없이 쭉~ 감량중

 

키토제닉 5가지 치즈 활용방법. 정체기 없이 쭉~ 감량중

저는 치즈를 키토제닉 식단에 엄청 활용해요. 유제품이나 치즈류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저의 치즈 먹는 방법에 대해 써보려고 해요. 치즈 종류 참 많죠. 저는 가리지 않고

tobegreat.tistory.com

라칸토 몽크프루트 LAKANTO 후기. 제로 칼로리 인공감미료. 0kcal 스위트너. 설탕 대체재. 키토제닉 저탄고지

 

라칸토 몽크프루트 LAKANTO 후기. 제로 칼로리 인공감미료. 0kcal 스위트너. 설탕 대체재. 키토제닉 �

라칸토 몽크푸르트 LAKANTO. 정말 설탕 대신 좋을까? 키토제닉에서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이 바로 당 섭취.! 우리가 모르고 섭취하는 당이 생각보다 어마어마하다고 하죠. 키토제닉 식단에서 고지방

tobegreat.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