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말 잘 먹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요즘 식단에 대한 문의가 있어요. 그래서 요즘 제가 가장 많이 먹고 있는 식단에 대해 적어보려고 해요. 키토제닉 식단을 시작하고 지방에 대한 편견도 없어졌고, 탄수화물도 잘 소화시키는 요즘은 정제된 밀가루는 되도록 먹지 않으려고 하지만 다른 탄수화물에 대해서는 좀 편안하게 대하려고 하고 있어요.

 스트릭한 키토제닉 식단은 대사의 흐름을 바꾸는 데 제 경험상 너무 좋지만, 너무나 스트릭한 키토제닉 식단을 고집하게 되면 집착을 낳게 되고 결국 부작용이 생기더라고요.

 벌써 키토제닉 시작한 지 5달째가 되었어요. 생각해보니 주기별로 많이 먹었던 음식이 다르더라고요.

www.kissmyketo.com

 키토제닉 한 달 차에는 주로 닭고기와 계란을 많이 먹었어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식품이기도 했고, 닭고기는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을 주로 먹었고요. 저는 껍질 다 벗기고 올리브유나 버터를 첨가해서 먹었어요. 식단 사진은 블로그에 많이 있고요. 계란은 밥솥에 구워서 아침으로 주로 먹었고요. 끼니로 먹을 때는 주로 프라이팬을 이용했어요. 

 야채는 주로 양배추, 비트, 시금치, 브로콜리, 당근, 페퍼 등을 가장 많이 먹었고요. 사실 야채 군은 크게 변하지 않는 것 같아요.

 키토제닉 두 달 차에는 돼지고기를 참 많이 먹었어요. 햄, 소시지도 많이 먹었고요. 이때는 가공육의 짭짤한 맛이 그렇게 좋더라고요. 그래서 고기나 계란이 질릴 때 한 번씩 소시지나 베이컨을 듬뿍 먹었었어요. 두 달 차에는 가지랑 청경채를 엄청 많이 먹었어요. 

 가지는 오일 절임 해서 두고 먹거나 오일 두른 팬에 구워서 고기랑 먹고 전자레인지로 쪄서 가지나물 해서 먹었던 것 같아요. 가지나 청경채 이외에 기존에 먹던 브로콜리, 시금치, 샐러드 야채 등도 물론 많이 먹었고요.

 키토제닉 세 달 차에는 소고기를 정말 정말 많이 먹었어요. 매끼 먹은 적도 있고요. 정말 지금껏 소고기보다 한 달 동안 먹은 소고기 양이 더 많을 거라고 생각돼요. 이때는 이상하게 붉은 육류가 당겨서 돼지고기 아니면 소고기를 주로 먹었고요. 계란은 주로 계란찜으로 반찬처럼 옆에 늘 두고 먹었었어요.

 세달차부터 서서히 탄수화물 섭취가 늘어났고, 여러 군의 탄수화물이 끼니에 같이 올라오게 되었어요. 이때는 치즈도 엄청 많이 먹어서 피자도 많이 해 먹고 그냥 슈레드 피자치즈를 옆에 두고 사이드로 먹은 적도 많아요. 

비키토인 친구에게 인정받은 피자!

 

비키토인 친구에게 인정받은 피자!

키토제닉을 시작하고 레시피를 만들어 가는 과정은 참 흥미로워요. 역시 맛있는 음식이 뭐니 뭐니 해도 가장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친구에게 인정받은 키토 피자~! 친구는 키토제닉을 하지 않아요...

tobegreat.tistory.com

 키토제닉 4달째에는 계란과 닭다리가 그렇게 맛있어서 계란과 닭다리만 거의 먹었던 것 같아요. 계란은 주로 계란찜으로 먹고 닭다리는 주로 물에 삶아서 국물과 함께 먹었어요. 이상하게 입맛이 없어서 국물 요리는 그나마 잘 넘어가더라고요. 4달째에는 홍합국도 정말 많이 먹었던 것 같아요. 

 이 달부터 제가 테라칩 오리지널에 빠지게 되었죠. 테라칩 오리지널로 고기 사 먹었으면 고기 정말 많이 먹었을 듯... 4개월 차는 다양한 탄수화물 섭취를 정말 많이 먹어보았어요. 전분성 탄수화물 이외에 한식도 참 많이 먹기 시작했고, 반찬류도 많이 섭취했어요.

 벌써 5개월차인 지금도 여전히 닭고기를 많이 먹고 있어요. 계란을 거의 매일 3-4개씩 먹고 있는 것 같고요. 닭고기는 닭가슴살 주로 오븐에 구워 먹고 가끔 윙을 오븐에 구워 먹고 있어요.

 요즘은 왜 그리 마요네즈가 맛있는지 헤인즈 마요네즈를 매끼니 먹는 것 같아요. 야채도 찍어먹고 계란이나 닭고기랑도 같이 많이 먹어요. 홈메이드 수제 마요네즈면 더 좋겠지만 헤이즈 마요네즈 한통 사다놓고 먹는 게 더 편하더라고요. 일주일에 한통이 없어지는 듯한 느낌은.... 좀...

큰일할여자의 레시피 채널  노밀가루, 저탄수 레시피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완전 쉬운데 정말 맛있는 블루베리크럼블. 아몬드가루베이킹.
다시 5개월차 장보기 식단 중에서, 과일과 야채에 대해 이야기해보면,

아래는 제가 정말 즐겨먹었던 식달들이고요.

콜리플라워 라이스 비빔밥 [저탄고지] 밥보다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콜리플라워 라이스 비빔밥 [저탄고지] 밥보다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키토제닉 콜리플라워 라이스 만들기와 콜리플라워 비빔밥 키토제닉 식단을 시작하고 키토식을 만들면서 가장 좋아하게 된 야채가 바로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콜리플라워 라이스로 불릴 만

tobegreat.tistory.com

키토제닉 식단. 닭가슴살 맛있게 먹기+단짠의 마늘쫑

 

키토제닉 식단. 닭가슴살 맛있게 먹기+단짠의 마늘쫑

이번에도 사진이 좀 늦었지만, 맛있었던 키토제닉 식단일기 기록해요. 지금 사진들은 키토제닉 8주 차의 사진이고요. 현재는 9주차로 사이즈 증가나 체중 증가 없이 25인치 허리 유지 중이에요. 잘 먹어야 잘 빠지..

tobegreat.tistory.com

키토제닉 식단. 더 맛있게 즐기는 5가지 향신료

 

키토제닉 식단. 더 맛있게 즐기는 5가지 향신료

키토제닉 식단의 기본은 소금과 후추죠. 하지만 매번 소금과 후추만으로 음식을 하다 보면 질리게 되죠. 그래서 저는 다양한 향신료를 사용해서 음식을 해 먹고 있어요. 매번 비슷하게 장을 보더라도 질리지 않고..

tobegreat.tistory.com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시금치, 버섯, 양파, 오이 등 야채를 주로 먹고요. 사실 야채는 크게 변하지 않더라고요. 요즘은 날이 더워서 그런지 한 끼에 오이 1개 먹을 때도 많아서 오이를 엄청 사 와요. 오이만 먹는 건 아니고 다른 야채 다 먹고 과자 먹듯이 계속 오이를 집어 먹고 있어요.

 과일은 키토제닉 식단을 하면서 가리진 않았고 양 조절 정도만 해줬어요. 요즘은 수박과 배, 키위를 주로 먹어요. 아보카도의 경우는 늘 냉동실에 두고 자주 먹었고요. 주로 디핑소스로 만들어서 많이 먹었어요. 

아보카도 스프레드. 갈변없이 만드는 3가지 팁tip

 

아보카도 스프레드. 갈변없이 만드는 3가지 팁tip

지난번 글에서 예고한 대로 아보카도 스프레드를 아주 간단하고 활용도 높게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키토제닉 하면 아보카도죠. 원래도 아보카도를 좋아했지만, 요즘은 더 자주 식단에 활용하는 것 같..

tobegreat.tistory.com

 요즘 식단을 조금 변경해 보고 있거든요. 조금 더 해보고 몸의 변화가 더 뚜렷해지면 블로그에 글을 올려보도록 할게요. 식단이 변해서 그런지 복부가 하루하루 다르게 플랫 해지고 탄탄해져서 11자 복근은 더 선명해지고 있고, 살짝 초콜릿 1,2번 복근이 보이려고 하고 있어요. 무엇보다도 코어에 힘이 생기니까 전반적인 발란스가 좋아져서 운동을 할 때나 일상생활 움직임을 할 때 좋더라고요.

 건강한 식단으로 활기찬 생활 하세요~!

큰일 할 여자의 저탄수화물/ 노밀가루 레시피 채널입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영상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큰일할여자 Dalkom recipe

건강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지향하는 큰일할여자의 Dalkom recipe 입니다. 밀가루없이 쉽고 맛있는 빵 만들기와 더불어 간편하게 전자렌지 베이킹까지다양한 저탄수화물, 글루텐프리 레시피를 함께

www.youtube.com

구독 바로가기~ 위의 링크를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