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번 글에서 예고한 대로 아보카도 스프레드를 아주 간단하고 활용도 높게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키토제닉 하면 아보카도죠. 원래도 아보카도를 좋아했지만, 요즘은 더 자주 식단에 활용하는 것 같아요. 아보카도의 경우 지방과 단백질을 주로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포만감도 높은 과일이죠.

아보카도를 1/2 먹고 놔두게 되는 경우, 아보카도는 산화가 빨리되서 식품이어서 금세 갈색이 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게 상한 건 아니지만 갈색 된 사과 먹기 싫은 것처럼 손이 잘 안 가게 되더라고요.

시판 산도 낮은 식초, 마요네즈 모두 넣어서 아보카도 스프레드를 만들어 봤지만 오늘 알려드릴 방법이 제일 좋았어요.

이번 글에서 알려드릴 방법으로 만들어 본 결과 다음날까지는 전혀 갈변 없었고요. 그다음 날은 연한 갈색이 되어 있었지만 맛의 변화는 없었어요.

만든 날은 식사 간격이 안 맞아서 실온에 2시간을 두었다가 먹었는데도 맛 변화 없었고, 색변화도 전혀 없었어요.

냉동 아보카도 200G을 갈기 쉽게 잘라주세요. 냉동 아보카도가 가격 대비 보관도 용이하고 사용하기 편리해서 후숙의 과정이 필요 없는 간편 냉동 아보카도를 활용하게 되었어요.

저는 핸드믹서를 활용해서 냉동 아보카도를 으깨줄 거예요.  핸드믹서나 일반 믹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냉동 아보카도는 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일반 후숙 생 아보카도는 포크로도 잘 으깨지니까요.

 핸드믹서로 잘 갈아줍니다. 이때 제가 사용한 세 가지 중 첫 번째 팁은 생크림이었어요. 200G의 냉동 아보카도에 생크림은 1~2T 정도 넣어주었는데요. 크리미 한 질감을 살려주고 아보카도를 갈기 쉽게 만들어 줘서 좋더라고요. 물론 맛도 풍부해져요. 여기에 간을 위해서 약간의 소금을 첨가해 주세요. 저는 한 꼬집 정도 넣어주었어요.

키토제닉 히말라야 핑크솔트. 미네랄 소금. 키토플루 해결

 

키토제닉 히말라야 핑크솔트. 미네랄 소금. 키토플루 해결

키토제닉을 시작하고 소금에 대한 중요성을 너무나 많이 느끼고 있어요. 저는 키토플루를 3번이나 겪었거든요. 저도 제가 그렇게 호되게 키토플루를 겪을 줄 몰랐네요. 키토플루에 대한 글은 자세히 적은 적이 많..

tobegreat.tistory.com

두 번째 스프레드의 핵심 팁은 바로 애플 사이다 비니거예요. 식초의 산도가 지방 함량이 높은 아보카도와 궁합이 아주 잘 맞거든요. 과카몰리를 만들 때도 레몬즙이나 토마토와 같은 산도 있는 재료가 들어가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죠.

제가 여러 번 해본 결과 레몬즙은 향이 튀어서 양 조절을 조심해야 하고, 레몬이 늘 냉장고에 있는 식품이 아니라서 비추더라고요. 일반 식초보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넣었을 때 맛이 더 좋고 갈변 현상도 없었어요.

애플 사이다 비니거

 

브래그 Organic 애플 사이다 식초

COUPANG

www.coupang.com

애플 사이다의 양이 중요한데요. 취향에 따라 조절하시면 되겠지만, 저의 경우 1t 넣어주었고요. 산도가 딱 적당하더라고요. 애플 사이다 비니거 덕에 더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아주 크리미하게 잘 갈렸죠. 잘 만들어진 아보카도 스프레드는 일부 그릇에 덜어서 다음 식사 때 함께 먹었고요. 나머지는 밀폐용기에 넣어서 냉장보관을 했어요. 아직 세 번째 팁이 나오지 않았죠.

아보카도 뿌린 빨간 가루가 세 번째 팁이에요. 세 번째 팁은 바로 누구나 집에 있는 고춧가루예요. 사실 한국 고춧가루보다 크러쉬드 레드페퍼를 뿌리는 것이 100배는 더 맛있어요. 저는 먹던 게 다 떨어져서 그냥 고춧가루 뿌려서 먹었어요. 레드페퍼는 우리나라 고춧가루보다 덜 맵지만 입자가 굵어서 매콤한 향이 은은하게 잘 느껴져서 아보카도와 아주 환상의 궁합이거든요.

심플리 오가닉 크러쉬드 레드페퍼

 

Simply Organic 크러쉬드 레드 페퍼

COUPANG

www.coupang.com

지난번 식단 사진에 아보카도 스프레드 조합의 저녁이 있었죠. 물론 사진에 보이는 두 가지만 먹은 건 아니지만요. 아보카도와 레드페퍼, 애플 사이다 비니거가 조합이 잘 맞는 만큼 아보카도와 반숙 계란은 정말 맛이 좋아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구성이기도 해요.

키토 제닉 식단을 시작하기 전에는 오픈 샌드위치로 호밀빵에 반숙 올리고 아보카도 스프레드 얹어서 먹었는데 이제는 호밀빵 제외하고 먹게 되었네요. 하지만 호밀빵이 생각안 날 정도로 맛이 있었어요.

제가 구매한 아보카도 정보는 아래에서 참고하시면 되고요. 시판 후숙 아보카도를 이용해서 만드셔도 맛이 좋으실 거예요. 생크림의 경우는 굳이 넣지 않으셔도 되지만 좀 더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텍스쳐를 원하시면 넣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큰일 할 여자의 저탄수화물, 노밀가루 레시피 채널입니다.

아보카도를 이용한 저탄수화물 키토샌드위치~ 글루텐프리빵까지~ 함께 만들어보세요.

저탄수샌드위치, 키토샌드위치, 글루텐프리샌드위치

구독~ 좋아요는 영상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