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자연엔 잘 먹는 게 진리. 키토제닉 식단일기

리코타 치즈에 이어서 사워크림 중독이 시작될 것 같아요. 한 달에 한번 대자연이 찾아오면 무조건 먹고 싶은 걸 잘 먹자라는 생각으로 잘 챙겨 먹어주고 있어요.

지난주에 리코타치즈를 매일 먹었는데 이번 주는 사워크림이 될 것 같아요. 너무 맛있어서 덜어먹지 않으면 한통을 다 비울 기세거든요.

전에는 유제품에 대해 살이찐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조심했었는데... 리코타 치즈가 오히려 감량템이었는지 대자연이 다가오면서 대반전 효과를 이번에 경험했거든요.

이번 대자연에 무탄수화물 엄격한 키토제닉 식단이 아니었음에도 대반전 효과를 경험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 자세히 나와있어요.

키토만세! 저탄수화물 효과. 생리 중 감량 붓기 제로

 

키토만세! 저탄수화물 효과. 생리 중 감량 붓기 제로

키토제닉 만세를 외치고 싶은 키토제닉 477일 식단일기 키토제닉 식단을 시작하고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생리 전 증후군과 생리통의 변화! 단연코 다이어트된 것보다 이게 훨씬 좋다고 이야기할 �

tobegreat.tistory.com

사워크림도 감량템이 되면 좋겠네요. 이번 주 잘 먹어보고 혹시나 증량템이 되면 블로그에 글을 적어볼게요.

그럼. 대자연에는 더 잘먹잘빠.

밥 잘 먹고 디저트까지 먹은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일기 적어볼게요.

아침에는 간단하게 사워크림 한수저 푹 떠서 막대사탕처럼 들고 먹었어요. 따뜻한 블랙커피와 함께요.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오히려 찬 음식을 전보다 덜 먹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대사가 더 좋아진 것같기도 해요. 몸이 따뜻해야 대사도 잘되니까요. 

키토 사워크림 라즈베리

라즈베리는 씻으면서 이미 몇 알 먹고~ 사워크림 역시 두 수저 크게 떠서 넣고 수저로 한번 더 먹고~

사워크림과 라즈베리 궁합이 너무 좋더라고요. 진한 요거트아이스크림 먹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사워크림은 먹을 때는 한통을 다 비우고 싶을 만큼 욕심이 나는데 고지방이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든든해서 더 먹게 되진 않더라고요.

배고플 때 크게 한수저 떠서 먹으면 배고픈 느낌이 사라지더라고요. 리코타치즈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이랑은 다르고~ 크림치즈의 뻑뻑함과는 또 다른 딱 그 중간맛.

너무 맛있어서 아무래도 당분간 사워크림에 빠지게 될 것 같아요. 사워크림으로 치즈케이크를 구워볼까 하고 있거든요.

소고기치즈 키토제닉 식단

대자연이니 붉은 고기 먹어줘야 한다며~ 알뜰살뜰하게 철분 가득 소고기 먹어줬어요.

고기력이 다시 올라와서 이제 고기 굽는 실력이 다시 올라왔어요. 그래서 오랜만에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역시나 대자연에는 의지와 상관없이 에너지를 넘치게 쓰고 있어서인지... 진짜 무겁고 기름진 음식이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소고기 한 접시 가득 구워놓고 치즈를 잔뜩 녹여서 얹었어요. 이건 진짜 식탐이라고 할 만큼 치즈도 엄청 많이 녹였어요.

너무 많이 먹나? 많으면 남겨야지...라고 생각했는데 마지막 한 점을 먹고 더 없어서 아쉬운 상태로 젓가락을 놓았다죠.

키토제닉 소고기치즈퐁듀

소고기는 각종 버섯에 파에 야채 가득 넣고 볶았는데요.

부드럽게 녹은 치즈를 소고기 한 점에 싸 먹으니 치즈 특유의 풍미와 고소함이 소고기와 너무 잘 어울렸어요.

특히나 짭짤한 치즈 간이 소고기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주더라고요. 이건 마치 빵 없는 버거 패티만 먹는 기분.

이상하게 소고기는 마요네즈랑 먹어야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사진에는 없지만 뒤늦게 마요네즈 꺼내서 함께 소고기 싸 먹었어요. 소고기는 마요네즈가 진리.ㅋㅋㅋ

느끼하고 기름진 음식 싫어하던 일인이 어쩌다가 이렇게 고기 찾고~ 버터 찾고~ 마요네즈 찾게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키토제닉 식단 참 신기해요.

바닐라아이스크림 초코칩. 키토제닉 디저트

대자연 기간엔 당치팅도 괜찮다면서~ 달달한 바닐라 아이스크림 한스쿱 크게 떠서 가볍게 디저트로 먹었어요.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초코칩 좀 뿌려서 먹으면 오독오독 초코칩 씹히는 맛이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더 맛있게 만들어주더라고요. 

주말에는 아무래도 평일과는 다른 패턴으로 지내서인지 식사패턴이 깨지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다이어트가 잘 안되면 대부분 주말 식단에 문제가 있는 거더라고요. 외출하면 계획에 없던 음식들도 자주 섭취하게 되고요.

결국 감자칩을 좀 먹었다는 이야기... 감자칩 오랜만에 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테라칩과는 다르게 자극적인 맛!

알레르기로 인해서 먹을 수 있는 과자는 줄었는데 목마른 자가 우물을 찾는다고~ 먹어도 되는 과자를 꾀나 많이 찾아냈어요. 그렇다고 막 사다 놓고 먹진 않지만... 언제 한번 몰아서 과자 포스팅을 한번 해야겠네요.

대자연 기간엔 더 잘 먹어줘야 회복도 빠르고 컨디션도 처지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키토제닉 대자연엔 더 잘먹잘빠. 

곧 운동을 시작할 예정이에요. 홈트를 위해 소도구 구매했거든요. 집에 소도구 사놔봐야 몇 번 쓰고 안 쓰기 때문에 지금껏 사지 않았는데 이번에 고민 좀 했어요. 

최근에 한 클린한 저탄수화물 조절식단으로 대자연에 효과를 좀 봐서, 이 분위기를 몰아서 운동으로 탄탄한 몸매 더 잡아주려고요. 다음번에 키토제닉 식단에 운동이 필요할까에 대한 저의 경험을 적어보도록 할게요.

이번 대자연에 제가 효과를 본 부분은 글 상단의 지난 포스팅에 자세히 나와있고요. 리코타치즈 만드는 방법은 아래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큰일 할 여자는 오늘도 다이어터~ 유지어터랍니다.

리코타치즈 실패없이 만드는 방법. LCHF 저탄고지 치즈 다이어트 레시피

 

리코타치즈 실패없이 만드는 방법. LCHF 저탄고지 치즈 다이어트 레시피

손쉽게 수제 리코타 치즈 만들기 키토제닉 식단에서 치즈는 당질이 낮고 지방이 높으며,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손에 꼽히는 대표적인 키토제닉, 저탄고지 식품인데요. 시판 치즈에는 첨가물��

tobegreat.tistory.com

식단일기를 맹신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 노하우

 

식단일기를 맹신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 노하우

 식단일기 잘 기록하고 계시나요? 저도 한 3달가량 정말 열심히 기록했었어요. 내가 섭취한 음식이 에너지로 잘 쓰이느냐 아니면 모두 몸 밖으로 배출되느냐 아니면, 오히려 내 몸에 독이 되느��

tobegreat.tistory.com

키토김밥. 탄단지 1:2:7 밥없는 김밥 더 맛있게 만드는 방법

 

키토김밥. 탄단지 1:2:7 밥없는 김밥 더 맛있게 만드는 방법

키토제닉 밥 없는 계란김밥 레시피. 비율 완벽 1:2:7 김밥을 2줄에 총 탄수화물 섭취는 14g. 순탄수화물은 11g인 밥없는 김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팻시크릿에 돌려보니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

tobegreat.tistory.com

점심 일반식 저녁 키토식.탄수화물 대략 50g. 단식 부작용 식욕상승 통제하기 LCHF

 

점심 일반식 저녁 키토식.탄수화물 대략 50g. 단식 부작용 식욕상승 통제하기 LCHF

잘 먹는 유지어터의 식단일기 한끼는한 끼는 일반식. 한 끼는 클린 한 키토제닉 식단으로. 며칠째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것 같아서~ 애플 사이다 식초를 마셨지만 별로 소용이 없었어요. 소화제는

tobegreat.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