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탄단지 비율 1:2:7의 완벽한 키토 계란 요리

키토제닉 식단에서 에그패스팅이 있을 정도로 계란은 키토제닉의 가장 손쉬운 재료이죠.

계란은 키토제닉 전부터 매일 섭취하는 식품 중 하나인데요. 키토제닉을 하면서 노른자의 고소한 맛까지 알아버렸어요.

삶아먹어도 맛있고~ 후라이해도 맛있는 계란!

오늘은 아주 초간단. 하지만 정말 맛있고 든든한 완벽 비율 계란 한 끼 식단을 소개하려고 해요.

완벽한 반숙 계란

글을 쓰고 있자니~ 반숙 계란이 생각나서... (먹고 싶으니 사진으로 대신 먹는 중.ㅋㅋㅋ)

이건 커스터드 크림인지~ 노른자인지~ 소금 없이 고소하고 크리미 한 반숙 계란.

생각만 해도 입에 침이 고여요. 이젠 노른자 퍽퍽한 구운란은 쳐다도 안 보게 되었어요.

그럼 탄수화물 : 단백질 : 지방 비율 1:2:7 완벽 키토제닉 계란 식단을 소개할게요.

키토제닉 계란식단

한 접시 계란 요리지만 내용물 풍부하고 입안 가득 먹을 수 있었던 한 끼 식사입니다.

계란 2개를 준비해 주시고요. (개수는 상관없지만 2개 이상은 돼야...)

예열된 팬에 올리브유를 듬뿍 두르고 계란 2개를 볼에 풀어서 팬에 부어주세요. 계란을 팬에 부은 후에는 불을 약불로 줄여주세요.

계란이 반쯤 익어갈 때쯤 데쳐놓은 야채가 있다며 잘게 잘라 넣어주세요. 저는 데쳐놓은 시금치를 가위로 즉석에서 잘라 넣었어요. 제가 먹어본 결과 버섯이나 시금치가 맛있어요.

그리고 옥수수 통조림의 옥수수를 크게 한수저 퍼서 골고루 계란 위에 뿌려주세요. 

냉장고 한구석에 있는 피자치즈를 한 줌 가득 집어서 골고루 뿌리고 후추도 살짝 뿌려주세요.

토핑을 모두 올린 후에는 뚜껑을 덮어서 속까지 골고루 익게 해주시면 좋고요~ 저는 약불로 조리하고 잔열로 계란이 마저 익도록 그냥 두었어요.

키토제닉 달걀식단

헤인즈케찹 살짝 뿌려서 새콤함을 더해서 먹었고요. 가끔씩 터지는 옥수수 알 때문에 재미난 식감으로 먹을 수 있어요.

약불로 계란을 조리해서 계란이 두툼하게 부풀었고요. 시금치 씹는 식감과 보들보들한 계란이 환상의 조합이에요.

일명, 초간단 프리타타라고 할 수 있죠. 올리브유 대신 아보카도유나 버터로 하셔도 상관없고요. 버터는 풍미가 좋은 대신 잘 탈 수 있으니까 주의하면 될 것 같아요.

이건 젓가락으로 먹는 것보다 수저로 한 입 크게 뚝뚝 떠먹는 게 더 맛있어요. 입안 한가득 넣고 씹어야 제맛!.

팻시크릿에 들어간 재료를 확인하니 아주 착한 키토제닉의 정석이라고 할 만큼 탄수화물 : 단백질 : 지방의 비율이 1:2:7 나왔어요.

흔한 계란 후라이말고~ 금세 없어져서 늘 아쉬운 계란말이 말고~ 색다른 계란 요리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콜리플라워 라이스 피자. 키토PIZZA. 키토제닉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식단

 

콜리플라워 라이스 피자. 키토PIZZA. 키토제닉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식단

키토 피자. 글루텐프리~노밀가루 콜리플라워를 활용한 키토제닉 식단. 피자 만들기~ 지난번 키토 1년 Best 5 음식에 콜리플라워 라이스를 활용한 피자PIZZA가 있었죠. 사진 올리면서 너무 먹고 싶었기에 콜리플라..

tobegreat.tistory.com

순탄수화물 17g 한그릇 키토레시피. 5분 요리

 

순탄수화물 17g 한그릇 키토레시피. 5분 요리

5분만에 요리끝. 저탄수화물 식단 오늘 식단은 포만감은 올리고 탄수화물 함량은 낮추는 것에 포커스를 맞춘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물론, 제가 엄청 애정하는 식단이고요. 이 식단은 키토제닉 전부터 자주 먹던 음..

tobegreat.tistory.com

키토 순대 식단 5가지 법칙. 생리후 꼭! 키토제닉. 저탄고지

 

키토 순대 식단 5가지 법칙. 생리후 꼭! 키토제닉. 저탄고지

순대를 꼭 먹는 이유 키토제닉 이후에 한동안 탄수화물 함량에 신경쓰느라고 다소 멀리~ 했던 음식 중에 하나가 순대였어요. 순대 참느라고 힘들었어요. ㅜㅠ 하지만~! 최근에는 순대치팅을 한번씩 꼭~ 하고 있어..

tobegreat.tistory.com

호로록~삼겹살덮밥. 키토제닉 식단. 잘먹잘빠

 

호로록~삼겹살덮밥. 키토제닉 식단. 잘먹잘빠

대패 삼겹살 200g을 준비하고 바닥이 넓은 냄비를 하나 준비해요. 설거지를 줄이기 위해서 냄비 하나만 씁니다.ㅋㅋ 대패삼겹살 이외에 냉장고 야채 탈탈 털어줍니다. 마늘 2쪽, 쪽파 혹은 대파, 파프리카, 양파..

tobegreat.tistory.com

큰일 할 여자는 오늘도 다이어터~ 유지어터랍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