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5분만에 요리끝. 저탄수화물 식단

오늘 식단은 포만감은 올리고 탄수화물 함량은 낮추는 것에 포커스를 맞춘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물론, 제가 엄청 애정하는 식단이고요. 이 식단은 키토제닉 전부터 자주 먹던 음식이예요.

몸 컨디션이 으실거릴때 한그릇 먹고 나면 몸이 후끈해지거든요.

물론, 요리 과정 초간단이고~ 설거지 그릇 안나와서 더 좋아하기도 해요.

저는 이 한 그릇을 먹고 잣을 20g 정도 먹어줬어요.

키토제닉 식단에서 지방 비율을 어디까지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식단이고요.

제가 먹은 한끼 식사를 팻시크릿에 계산해 보니 지방 : 탄수화물 : 단백질의 비율이 6 : 2 : 2로 나왔어요.

오트밀 한그릇 요리. 배추김치

초간단 한끼 식단은 바로 오트밀(Oat) 이예요.

순탄수화물 17g의 저탄수화물 오트밀 만들기 

재료 : 쿼커(Quaker) 납작 오트밀 30g, 언스위티드 캐슈밀크200ml+물, 오메가3 계란2개, 무 한주먹, 파, 소금, 후추

아무것도 첨가되어 있지 않은 쿼커 납작 오트밀(Quaker oatmeal)을 냄비에 넣고 캐슈밀크와 물을 넣어주세요.

캐슈밀크가 없다면, 물을 넣어도 되고, 닭육수나 사골 육수 어떤 것이든 가능해요. 저는 우유 넣는 걸 좋아해요.

저는 소고기무국에 남아있던 무를 건져서 그대로 넣어주었고요. 파도 송송 썰어서 같이 끓여줬어요. 

납작 오트밀 자체가 워낙 빨리 익기 때문에 3-5분이면 충분히 요리가 끝나고요. 

오트밀이 다 익은 후에 오메가-3 계란을 2개 깨서 넣어주시고 바로 저어서 풀어주면 죽도 아니고 스프도 아닌 중간 형태의 계란오트밀이 완성됩니다.

이 한그릇이면 속 든든하고요. 소화도 정말 잘되고요. 감기 뚝 떨어지게 몸이 후끈해져요.

시나몬 오트밀

사실 물을 적당량 넣어주면 이렇게 몽글몽글 오트가 살아있어요. 이건 시나몬 오트밀이고요. 

오트밀의 양은 거의 차이가 없는데 그릇에 담긴 양은 차이가 많이 나죠.

계란을 넣을 경우 계란이 물을 많이 잡아먹어서 가감하시면서 물이나 육수 양을 잡으시면 좋아요.

물 혹은 육수의 양과 종류는 지극히 개인적 취향으로 하시면 되고요. 

물보다는 우유나 사골~ 혹은 닭육수가 훨씬 맛있어요.

기본은 물+우유+오트+계란이고요. 여기에 새우를 넣는 것도 정말 맛있어요.

저는 저렇게 한끼 식사를 하고 잣 20g으로 나머지 지방 채워줬어요.

포만감~ 만족도 모두 높은 식사를 아주 간편하게 했어요.

쌀밥, 고구마, 단호박, 바나나, 사과, 배 등과 같은 과일도 즐기는데요. 가끔 이렇게 다른 탄수화물을 섭취해 주는것도 지루하지 않은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인것 같아요.

내가 겪은 '식품 알러지' 5가지 증상(바로가기)

 

내가 겪은 '식품 알러지' 5가지 증상

키토제닉 식단을 시작하고 익숙해질 무렵 컨디션이 정말 좋아졌음에도 가끔씩 뭔가 찜찜한 증상들이 나타났어요. 아주 복합적이고 다양해서 아마.. 누구나 쉽사리 놓치게 되지 않을까 싶어 기록을 해요. 식품 알레..

tobegreat.tistory.com

티스토리 가입없이 구독가능~! (네이버 이웃추가하는 방법~)

 

티스토리 가입없이 구독가능~! (네이버 이웃추가하는 방법~)

티스토리 가입없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를 구독 하실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네이버 블로그에 이웃추가를 해 놓으시면~ 네이버 블로그 이웃 새글에서 언제든 바로 바로 티스토리 글을 보실 수 있어요. 핸..

tobegreat.tistory.com

큰일 할 여자는 오늘도 다이어터~ 유지어터 랍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