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방대사 부스터 역할을 하는 탄수화물

키토제닉 식단에서 지방 섭취만큼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이 바로 탄수화물.

단백질은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체지방 감소를 억제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 섭취해야 하지만, 탄수화물의 경우는 잘~ 섭취해야 지방대사를 더 잘 일으킨다고 보여집니다.

엄격한 키토제닉. 스트릭한 키토제닉을 할 때에는 채소 이외의 곡물 탄수화물을 조심해야 하지만, 느린 대사가 빠른 대사로 바뀌고 난 후에는 탄수화물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거든요.

되도록이면 클린 한 탄수화물을 섭취해 주는 게 좋겠죠. 키토제닉은 무탄수화물이 아니라 저탄수화물단이라는 것~!

고구마 100g 순탄수화물은 17g (구글참고)

장의 회복과 소화, 대사에 좀 더 이로운 쌀밥 이외에 고구마를 주로 섭취하는데요.

고구마는 장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서 저는 탄수화물을 고구마로 섭취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달달한 맛이 입막음으로도 아주 좋거든요.

그럼, 고구마 수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고구마스프. 치즈 토핑~ 키토제닉 입막음 식단

고구마 스프 만들기(2-3회분량)

1. 작은 고구마(대략 150g 정도) 2개를 준비해서 깨끗이 씻어서 껍질을 벗겨 줍니다.

2. 껍질을 벗긴 고구마를 대충 4-5 등분해주세요. 대충 몇 번 잘라서 물을 넣고 그대로 삶아주세요.

3. 냄비에 고구마를 넣고 고구마가 거의 잠길 정도의 물을 붓고 삶아주세요.

4. 10-15분 후에 물이 자작해지고 고구마가 잘 익으면, 생크림이나 우유를 넣고 핸드믹서로 갈아주세요.

Tip, 고구마 삶은 물은 절대 버리지 말고 함께 갈아주세요. 

5. 쌀가루나 밀가루 혹은 아몬드 가루를 넣지 않아도 고구마 자체의 전분으로 되직한 농도를 만들 수 있어요.

6. 기호에 따라 생크림이나 우유 혹은 물을 넣어서 농도를 맞춰주실 수 있는데요. 물보다는 우유나 생크림이 더 맛있어요. 

7. 약간의 소금을 넣어서 단맛을 올려주는 방식으로 간을 하세요. 소금으로 간을 하면, 설탕 없이도 단맛을 한층 더 느낄 수 있어요. 

8. 생크림을 넣은 고구마 수프가 데워지면 냄비 불을 끄셔도 상관없어요. 고구마는 이미 익었으니까요.

Tip, 고구마 스프의 경우에 끓게 되면 퍽~ 퍽~ 하면서 위로 튈 수 있기 때문에 데이지 않게 조심하셔야 해요.

고구마스프+모짜렐라치즈 토핑

고구마 스프 즐기는 방법

1. 고구마와 치즈는 궁합이 아주 잘 맞아요.

 고구마 수프에 덩어리(하드 계열) 치즈 혹은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 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부드러운 고구마 스프에 쫄깃한 치즈 식감이 맛을 풍부하게 올려줘요.

2. 단짠의 조합으로 먹기

설탕을 넣지 않은 달달한 고구마 스프는 짭짤한 햄이나 소세지와 잘 어울려요. 제가 추천하는 조합은 스팸이예요.

먹다 남은 스팸이 있으시면 아주 작게 잘라서 토핑으로 얹어보세요. 달달한 고구마 스프 맛을 한 층 더 맛있게 해 줄 거예요.

노밀가루 저탄수화물 글루텐프리 빵만들기

키토 치즈 고르는 3단계 방법. 제품 선택 노하우

 

키토 치즈 고르는 3단계 방법. 제품 선택 노하우

치즈 어떻게 고르고 구매하고 계신가요? 키토제닉에서 풍부한 지방과 맛, 단백질 그리고 낮은 탄수화물까지 고루고루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치즈를 참 많이 이야기하는데요. 저 역시 키토제닉 하면서 치즈를 정..

tobegreat.tistory.com

큰일 할 여자는 오늘도 다이어터~ 유지어터 랍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