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뱃살에 좋은 레몬밤?"

매일 오전에 티를 항상 마셔요. 불면증이 시작된 이후로 커피를 마시지 않게 되었고, 대체로 찾은 것이 오가닉 티백들입니다. 이미 제가 마시는 캐모마일, 민들레, 히비스커스 차들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아직 소개 못한 티백들도 많이 있어요. 뱃살에 좋은 레몬밤이라고 해서 시작하게 되었지만 지금은 뱃살보다도 즐겨마시는 티 TOP3안에 들 정도로 제가 좋아하는 차가 되었어요. 


출처: www.traditionalmedicinals.com 

처음 레몬밤 티를 구매할 땐 레몬그라스 티의 안좋은 추억으로 선뜻 구해를 꺼려했는데 레몬밤의 효능을 찾아보고 구매하게 되었어요. 물론 이번에도 오가닉 티백으로 구매했어요. 커피 한 잔 가격이면 이 오가닉 티를 16번 마실 수 있으니 절대 아깝지 않은 가격이었어요.(1박스에 16개의 티백이 들어있어요)

출처: www.traditionalmedicinals.com 

레몬밤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면,

레몬밤에는 로즈마린산이란 성분이 들어있어서 내장지방의 생성을 억제하고 파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레몬밤이 다른 허브들에 비해 로즈마린산이 많이 함유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다이어트에 레몬밤이 특효라고 하나 봅니다. 

또한, 레몬밤은 소화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고 배변기능을 도와주기 때문에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불면증이나 수면장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구토나 알레르기 증상을 보일 수 있고, 현기증이나 울렁거림, 속쓰림, 어지러움 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몸의 반응을 잘 살펴보면서 복용해야겠어요.


제가 즐겨 마시는 레몬밤은 위에 사진에서 보이는 오가닉 제품이에요. 광고나 협찬이 아니고 제 돈 내고 제가 즐겨마시는 티입니다. 불면증 이후로 시작된 티 사랑에 레몬밤만 몇 박스째 먹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시중에는 분말도 많고 제품도 다양하지만 저는 따뜻하고 편하게 마실 수 있는 티백이 가장 좋더라고요. 효능에 뱃살을 줄여준다고 되어있지만 사실 레몬밤 티를 마시고 뱃살이 빠지거나 하는건 잘 모르겠고요, 심신이 안정되고 불면증에도 좋다는 정도는 느끼고 있어요. 

그리고 한가지 덧붙이면, 제가 알아본 효능에는 없지만 저는 오전에 레몬밤 티를 마시면 유독 몸이 후끈하게 따뜻해지는 걸 느껴요. 다른 캐모마일이나 히비스커스, 민들레차를 마셔봤지만 유독 레몬밤 티가 그렇더라고요. 요즘 같은 겨울에 오전에 레몬밤티를 마셔주면 몸에 온기도 생기고 찌뿌둥한 아침을 깨워주는 역할도 해서 즐겨 마신답니다. 그럼 다음글에서는 아직 다 꺼내지 못한 다른 티들에 대해서도 소개할게요.


캐모마일 효능| 매일 한잔 5개월 후기.불면증

히비스커스 효능| 맛있게 즐기는 나만의 방법

민들레차| 커피의 유혹. 나만의 마시는 방법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