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구마가 너무 맛있는 계절. 키토 탄수화물 즐기기

키토제닉 식단에서 어떤 탄수화물을 주로 드시나요?

아무래도 혈당 덜 올리고 건강한 탄수화물을 먹는 게 좋겠죠~ 저 역시 키토제닉 초반에는 탄수화물 섭취에 대해 많이 제한했지만 키토 유지어터로 지내는 지금은 탄수화물 제한 없이~

하루 3끼. 일반식도 먹고~ 노밀가루빵도 맘껏 즐기면서 식단을 유지하고 있어요.

사실~ 잘 먹기 위해~ 더 맛있는 음식을 즐기기 위해 다이어트 식단/ 건강한 식단을 챙기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일인이거든요.

요즘, 쌀밥도 많이 먹고 있지만 고구마 정말 많이 먹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자주 먹고 제일 맛있는 조합의 고구마 식단에 대해 적어볼게요.

키토고구마 탄수화물 섭취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키토 고구마식단. 절대 디저트 아닙니다.ㅋㅋㅋ

정말 맛있어요. 사진에 보이는 분량 한 번에 먹는 건 일도 아니지만, 나름 유지어터이기 때문에 섭취량 조절은 하고 있어요.

무턱대고 잘 먹는 게 키토제닉은 아니니까요.

잘 삶아진 고구마는 뜨거울 때 으깨줬어요. 으깬 고구마에 크림치즈는 취향껏 듬뿍 넣어서 함께 섞어줬고요.

크림치즈를 먹기 위함인지 고구마를 먹기 위함인지 헷갈릴 정도로 저는 정말 많은 크림치즈를 넣었어요.

고구마케이크. 키토노오븐베이킹

크림치즈를 듬뿍 넣은 고구마 케이크예요.

노오븐~ 키토 베이킹으로 이만한 게 없는 것 같아요. 정말 간단한데 너무 맛있어요.

고구마 위에 냉장고에 남아있는 생크림 얹어서 먹었어요.

물론~ 슈가프리로 먹었고요~ 너무 맛있었어요.

주먹보다 조금 더 많은 양인데.... 사실 이거 먹고 배가 부르려나? 했거든요. 

근데 이거 먹고 꾀나 든든해서~ 다른 음식이 별로 생각나지 않더라고요.

키토 고구마 건강한 탄수화물 섭취

고구마케이크를 이렇게 한번 분량으로 나눠 먹으면,

적당한 탄수화물 섭취는 물론, 달달한 고구마 맛에 군것질에 대한 욕구도 사라지고~

특히나 식이섬유도 많아서 장 운동에 좋더라고요.

가장 좋은 점은 베이킹을 따로 하지 않아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과 함께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생크림을 먹을 수 있다는 점!

진짜 간편하고 맛있어서 고구마케이크를 한동안 냉장고에서 떨어뜨리지 않았어요.

키토 고구마 섭취 고구마라떼

두 번째, 고구마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정말 정말~ 너무 맛있는 고구마라떼

너무 맛있는 고구마라떼. 간식으로 절대 먹지 않고 식사대용으로 먹어요.! 명심해야 할 부분인 듯해요.

고구마라떼 간식으로 섭취하고 다른 끼니를 조절하지 않는다면~.... 고구마라떼는 무조건 식사로.ㅋㅋ

물론~ 고구마라떼에 탄수화물 함량이 생각보다 높지는 않지만 이게 아무래도 음료이다 보니 마시다 보면 정말 많이~ 많이~ 마실 수 있더라고요.

저 역시 엄청나게 큰 머그잔에 먹었어요.

고구마라떼가 달달하고 크리미 한 매력이 있어서 정말 술술 넘어가더라고요.

사진에 보이는 잔은 일반 머그잔의 거의 2배 크기.ㅋㅋ 양손으로 잡아도 될만한 사이즈거든요. 사진에 작게 보이는 것에 속지 마시길~ 

달달한 고구마라떼는 단백질 계란과 치즈 조합으로 함께 먹었고요.

간단해서 만들기도 쉽고 이렇게 한 끼 먹고 나면 브런치 먹은 느낌~ 외식한 기분도 좀 나더라고요. 무엇보다 설거지가 없어 좋았어요.

건강한 탄수화물로 더욱 따뜻하고 빠른 대사 몸이 되길 바라봅니다.

고구마라떼 보니 갑자기 노밀가루식빵 생각나네요..ㅋㅋ 다음번에는 노밀가루 식빵 콕콕~ 찍어먹어봐야겠어요.

노밀가루 식빵 레시피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저탄수식빵 레시피 노밀가루 글루텐프리 키토식빵 B

 

저탄수식빵 레시피 노밀가루 글루텐프리 키토식빵 B

밀가루 식빵 같은 노밀가루 저탄수화물 키토제닉 식빵레시피 지난 저탄수화물 노밀가루 식빵 A보다 더 간단한 재료로 만드는 노밀가루 저탄수화물 식빵 레시피를 올려봅니다. 이번 식빵은 재료

tobegreat.tistory.com

큰일 할 여자의 저탄수화물/노밀가루 레시피는 YOUTUBE 채널에서 자세하게 만나보실 수 있어요.

호불호 없는 맛있는! 노오븐 키토식빵 레시피 또 준비하고 있으니까요. 구독과 알림 설정 잊지 마시고 맛있는 저탄수화물 레시피 함께 나누길 바랍니다.

큰일 할 여자의 맛있는 키토제닉 이야기는 계속됩니다.

키토김밥 레시피 탄단지 1:2:7 옆구리 터지지 않는 저탄수김밥

 

키토김밥 레시피 탄단지 1:2:7 옆구리 터지지 않는 저탄수김밥

밥 없는 키토김밥,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김밥 레시피 한 줄만 먹어도 든든하고~ 칼로리보다 중요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 좋은 키토김밥을 만들었어요. 냉장고 속 재료로 얼마든지 만들 수

tobegreat.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