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키토제닉 LCHF 체지방 감소를 위한 식단에서 꼭 지키는 것

키토제닉 식단이 무조건 비율만 맞춘다고 체지방 감소가 일어나진 않더라고요. 과체중이 아니었기 때문에 더욱 어려웠던 키토제닉 식단 맞추기. 보통에서 탄탄마름으로 가는 것이 더 힘들죠. 주변에서 왜 하냐고 했지만 결국 다이어트는 본인 만족이 가장 큰 이유 아니겠어요.

저탄고지 식단 유지어터로 지내고 있는 지금도 식단에서 꼭 지키는 습관이 있어요. 식단일기와 함께 풀어볼게요.

키토식빵에 크림치즈와 땅콩잼

요즘 매일 먹고 있는 아침! 마지막 남은 키토식빵 두 조각에 크림치즈와 땅콩잼을 여느 때와 다름없이 완전 많~이 발라서 먹었어요. 이건 빵을 먹으려는 건지 크림치즈랑 땅콩잼을 먹으려는 건지.... 알 수가 없는 식단이지만 매일 먹을 수 있는 맛이라는 결론.

아침 차리는데 5분도 채 걸리지 않고, 먹는데도 5분이면 먹을 수 있어서 바쁜 아침에 시간 절약되고 좋더라고요. 특히 더울 때 조리시간도 오래 안 걸려서 딱 좋은 식단일 듯해요. 

체지방 감소 좀 더 하려면 살짝 조절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아침식단이긴 한데... 일주일은 열심히 키토식빵 먹어줬으니 다음 주는 좀 조절해 봐야겠어요. 

키토김밥 레시피. 탄단지 2:1.5:6.5 탄수화물 30g. 맛있는 다이어트김밥

 

키토김밥 레시피. 탄단지 2:1.5:6.5 탄수화물 30g. 맛있는 다이어트김밥

키토김밥 탄단지 비율이 2:1.5:6.5 맛있게 탄수화물 섭취. 다이어트 김밥 키토제닉 식단에서 가장 많이 섭취하는 건 지방.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탄수화물이죠. 탄수화물을 어떻게 잘 먹느냐 하��

tobegreat.tistory.com

키토 식빵으로 아침도 잘 먹고 전날 밥 넣은 나름 키토식 김밥도 잘 먹었으니 살짝 비워줘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저녁에 무탄수화물 식단으로 한 끼 먹었어요. 아마도 2주 뒤에 몸에 김밥 알람이 있는 사람처럼 김밥을 또 싸 먹고 있을 것 같은 느낌이니 잘 먹고 잘 비워주는 게 아무래도 좋을 것 같아요.

키토제닉 식단이 무조건 비율 맞춰먹는다고 다 빠지진 않더라고요. 여러 가지 테스트를 하면서 지켜봤는데 키토 식단도 조절이라는 건 필요하더라고요. 

그래서 탄수화물을 좀 비우기 위해서 먹은 무탄수화물 저녁이 한식 느낌이 아니어서 인지, 살짝 지루했던 식단을 리프레쉬시켜준 느낌이었어요. 역시 다이어트는 다양하게 먹어야 오래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무탄수화물 키토식

이색적인가?? 싶지만.... 그냥 다 때려 넣고 볶아버린 저녁 식사예요.

양파, 버섯, 호박, 당근 냉장고 속에 눈에 띄는 재료는 다 잘게 잘라서 볶아줬어요. 프라이팬으로 하나 가득 찼었는데 야채라고 숨이 죽으니 얼마 안 되더라고요. 역시 야채는 무조건 생각보다 많이 조리해줘야 양이 좀 되는 것 같아요.

다진 소고기도 한 팩 꺼내서 아보카도 오일 듬뿍 넣고 볶아서 그릇에 볶은 야채랑 함께 담은 다음에 올리브유를 한 바퀴 듬뿍 돌려줬어요.

이럴 때 빠지면 서운한 치즈는 꼭 넣어주고요. 치즈는 한번 더 리필해서 먹었어요. 야채는 많을수록 좋아하는 일인이기에 간 없는 생야채로 오이를 하나 잘라놨는데 남겠지 했지만 다 먹어버렸어요. 

키토제닉 홈메이드 부리또

키토식을 할 때도 덜어먹는 식단이 중요한 것 같아요. 단순히 허기를 채우는 입장이 아니기에 되도록 몸에 좋게 먹으려고 노력하거든요.

탄수화물 없는 타코라고 할 수 있는 저녁은 스리라차랑 마요네즈 듬뿍 뿌려서 먹었어요. 스리라차랑 마요네즈가 섞이면 소고기랑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처음부터 스리라차랑 마요네즈를 섞어놓은 것과 나눠 뿌린 건 맛이 또 다른 느낌이에요.

사실 먹으면서 너무 적게 했다고 아쉬웠는데 올리브유를 넉넉히 넣어서 그런지 수저를 놓았을 때는 딱 좋은 포만감이 들더라고요.

키토제닉 식단을 하면서 깨닫게 되는 점은 결국 다이어트는 얼마큼 먹느냐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인 것 같아요. 단백질이 너무 과해도 다이어트가 잘 되지 않고, 섭취량이 너무 적어도 체지방 감소가 안되더라는 결론. 

그렇다고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이 완벽하다고 살이 빠지지도 않더라고요. 무조건 비율만 맞춘다고 되는 게 아니라서, 사실 이 점이 가장 어려웠던 것 같아요. 팻시크릿에 의존하게 되면 음식 하나 먹으면서 탄수화물 몇 그램, 지방 몇그램 인지하는 것 같아서 다소 스트레스가 쌓여서 초반 키토식 이후로는 과감하게 배제했어요.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적정 식사량을 찾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적정 식사량을 찾는 기준은 딱 두 가지인데요.배고픔을 정확히 인지해서 음식을 섭취하는 것과 배부름을 잘 알아채는 일이더라고요. 고지방 식단이 탄수화물 식단처럼 배가 나오고 목구멍까지 차는 느낌은 없지만 생각보다 배부름이 훨씬 오래가죠. 아무래도 지방이 열량도 크고 에너지도 오래 낼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지금까지 키토식으로 유지어터로써 지키는 습관 중에 하나는 바로 정량 식사 하기예요. 과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과식을 했다면, 다음 식사는 비워주는 식단으로 채 우주던가 혹은 비워주는 시간을 가져주는 거였어요.

경험상~ 이 식단을 하면 100% 살이 빠져요 하는 식단은 없는 것 같고요. 개개인의 몸상태와 활동량, 생활습관에 따라 정말 달라져야 하는 것 같아요. 그런 식단이 있었다면 키토식단에서 부작용이나 키토플루와 같은 건 없었겠죠. 누군가는 아침식사에 충실해야 하고 누군가는 저녁을 무겁게 먹는 것이 더 맞을 수도 있듯이 자신의 몸에서 보내는 배고픔과 배부름에 대한 신호를 정확히 인지하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몸에서 필요한 에너지 이상으로 먹게 되면 결국 체지방 감소는 일어나지 않더라고요. 무조건 키토제닉 비율만 맞춰 먹는다고 체지방 감소가 일어나지 않는다는 점이 좀 힘들지만, 배고프지 않고 저염하지 않고 맛있는 식단 먹으면서 다이어트 할 수 있으니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계속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여전히 정량 식사를 하려고 노력하는 큰일 할 여자는 오늘도 다이어터~ 유지어터랍니다.

키토제닉 체중증가 원인과 해결법 (배 나오는 이유)

 

키토제닉 체중증가 원인과 해결법 (배 나오는 이유)

키토제닉 체중 증가 원인. 키토제닉 식단을 하는데도 배가 나온다??? 키토제닉 식단은 빠른 대사를 유도하기 위해서 하기도 하지만, 체중 감소를 위해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고지방 저탄수화물

tobegreat.tistory.com

키토제닉 칼로리무제한? 탄수화물,지방, 단백질 섭취량은?

 

키토제닉 칼로리무제한? 탄수화물,지방, 단백질 섭취량은?

 키토제닉을 시작할 때 가장 궁금했던 점 중에 하나였어요. 정말 칼로리를 무시하고 먹어도 되는지... 정말 나 같은 보통 여성도 2천 칼로리 넘게 먹어도 살이 빠지는 건지에 대한 의문점이 들었

tobegreat.tistory.com

 

키토제닉 식단. 허리 25인치 달성. 체지방 감소. 체중유지.

 

키토제닉 식단. 허리 25인치 달성. 체지방 감소. 체중유지.

 키토제닉 53일 차가 되면서 이제는 어느 정도 체지방 감량이 다 이루어져서 인지 초반에 보이던 하루 500G의 체중감소는 보이지 않아요. 대신에 3-5일 정도가 지나면 200-300G 정도가 감량되고 있고

tobegreat.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