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키토제닉 아몬드가루 베이킹. 아몬드케이크

아몬드가루로 키토제닉 베이킹을 했어요. 이번에도 믿고 쓰는 밥스레드밀 아몬드가루 사용했고요.

예상과는 다른 비주얼의 아몬드 케이크가 구워져 나왔지만, 거의 다 먹어가고 있다는 것은 맛있다는 결론.

재료는 키토 베이킹답게 아주 심플하게 사용했고요. 도구도 볼 하나 거품기 하나면 끝일 정도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오븐 온도가 잘 맞지 않아서 결과물을 더 예측하기 어려웠지만 다행히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나왔더라고요.

키토베이킹. 아몬드케이크

아몬드 가루를 활용한 아몬드케이크를 구워봤는데 제 예상과는 달리 파운드케이크처럼 가운데가 갈라져 나왔어요.

오븐 온도가 잘 안 맞아서인지 예상과는 전혀 다른 비주얼의 케이크가 구워졌지만, 아주 촉촉하고 담백하고 맛있어서 식사대용으로 계속 굽게 될 것 같아요.

생긴 게 파운드케이크같이 생겨서인지 식감이나 맛도 파운드케이크 같은 느낌이더라고요. 하지만 뻑뻑하고 목 매이진 않더라고요.

특히, 재료 간단하고 반죽 만드는 것도 간단하고 설거지도 안 나와서 스콘 대신 자주 만들게 될 것 같아요.

키토베이킹. 아몬드가루 베이킹

재료는 아몬드가루, 생크림, 계란, 스위트너 조금, 약간의 소금만 들어갔어요. 정말 간단하죠. 유통기한 임박한 생크림 처리용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생크림 넉넉하게 넣고 만들어서 인지 촉촉하더라고요.

생각보다 반죽이 묽어서 가루 더 넣어가며 수정했더니 레시피는 제대로 없지만, 다음번엔 파운드케이크로 제대로 구워봐야겠어요. 칼집도 넣어가면서요.

오븐에서 나온 빵은 따뜻할 때 한 조각 맛보고 랩으로 싸 두었어요. 이틀 만에 다 먹을 것 같은 느낌이어서 냉동실에 들어갈 게 있을지 모르겠어요.

노밀가루 아몬드파운드케이크

요즘 대사가 좋아져서 그런지 소화가 너무 빨리되는 느낌이거든요. 살이 빠지고 있구나라는 것이 몸에서 막 느껴지는 느낌이거든요. 그래서 저녁을 배부르게 먹고도 뭔가 출출해서 한 조각 가져다가 밤에 먹었어요.

빵 먹으면서 다이어트하게 될 줄 정말 몰랐어요. 일반적인 다이어트를 하면, 밤에 배가 고프면 참거나, 야채를 먹어주거나 삶은 계란 정도 먹어주는데 배고프다고 빵 먹게 될줄이야~

키토베이킹. 노밀가루 베이킹이 다이어트 신세계를 맛 보여준 것 같아요.

아몬드케이크 키토식단

아침으로 아몬드케이크 한 조각 두껍게 잘라서 생크림 올려서 먹었어요. 역시 빵은 하루 숙성하니까 더 맛있더라고요. 한 조각 잘라서 담고 뜨거운 물 부어서 커피 타니까 아침이 간편해서 너무 좋더라고요.

맛있고 배부르고 편해서 내일도 먹으려고요. 즉, 냉동실에 들어갈 빵은 없더라.ㅋㅋㅋ

이번 베이킹에도 늘 사용하는 밥스레드밀 아몬드가루 사용했는데요. 급격하게 없어지는 아몬드가루를 보니 불안해져서 세일 뜨면 바로 대량 구매하려고 마음먹고 있어요. 

다른 제품도 사용해 봤는데 밥스레드밀 가루가 입자도 곱고 깨끗해서 가장 좋더라고요. 밥스레드밀 노밀가루 베이킹 재료에 대한 후기는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큰일 할 여자의 노밀가루 베이킹 이야기는 계속됩니다.

큰일할여자의 YOUTUBE 채널입니다.

촉촉하고 진한 초코머핀. 글루텐프리베이킹. 저탄수베이킹
노밀가루 노오븐 저탄수 당근케이크. 키토당근케이크. 살안찌는 다이어트 케이크
노밀가루 슈가프리 글루텐프리 마들렌. 키토베이킹
2번째 시리즈 노밀가루 저탄수식빵 만들기. 노오븐/무설탕

구독~ 좋아요~ 부탁드려요~ 건강하고 맛있는 레시피 함께 나눠요~!

키토베이킹 저탄수 식빵 만들기 3번째 레시피, 노밀가루 저탄수화물 글루텐프리 베이킹

 

노밀가루 저탄수화물 키토빵, 당뇨빵 3번째 레시피, 글루텐프리 베이킹,저탄수화물베이킹

노밀가루 글루텐프리 초간단 레시피 시리즈 한 가지 반죽으로 두 가지 빵 만드는 아주 쉬~~ 운 3번째 노밀가루 저탄수화물 베이킹 레시피! 노밀가루 저탄수화물빵이라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당

tobegreat.tistory.com

아몬드 가루. Bob's Red Mill 밥스레드밀 사용후기.

 

아몬드 가루. Bob's Red Mill 밥스레드밀 사용후기.

아몬드 가루는 다 같은 것이 아니다. 아몬드 가루는 다 같을 것이다. 라는 편견을 와장창 깨버린 밥스 레드 밀 아몬드 가루 (Bob's Red Mill Almond Flour) 지난 베이킹의 기억을 지울만큼 좋다는 것이 결

tobegreat.tistory.com

코코넛 가루. Bob's Red Mill 밥스레드밀 사용후기. 향긋한 코코넛 가루. 키토제닉 저탄고지 베이킹

 

코코넛 가루. Bob's Red Mill 밥스레드밀 사용후기. 향긋한 코코넛 가루. 키토제닉 저탄고지 베이킹

맛있는 코코넛 가루. 밥스레드밀 Bob's Red Mill Coconut Flour 코코넛 향과 식감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는데 계속 재구매하고 있는 밥스레드밀의 코코넛 가루! 키토제닉 초반에 코코넛 가루를 구매해�

tobegreat.tistory.com

밥스레드밀 쌀가루 사용후기. Bob's Red Mill. 백미가루. 글루텐프리.

 

밥스레드밀 쌀가루 사용후기. Bob's Red Mill. 백미가루. 글루텐프리.

입자가 고운 건식 쌀가루. 밥스 레드 밀 쌀가루에는 크게 건식 쌀가루와 습식 쌀가루가 있어요. 물론 잘 표기되어 있으면 좋지만 사용해보면 습식 쌀가루인데 성분표에 보면 쌀가루라고만 적혀

tobegreat.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