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입자가 고운 건식 쌀가루. 밥스 레드 밀

쌀가루에는 크게 건식 쌀가루습식 쌀가루가 있어요.

물론 잘 표기되어 있으면 좋지만 사용해보면 습식 쌀가루인데 성분표에 보면 쌀가루라고만 적혀 있는 경우도 종종 있더라고요.

쌀가루라고 적혀 있어서 사다가 쿠키를 구웠다가 딱딱하게 구워져 나와서 모두 버렸던 기억이 있기 때문에 그 뒤로는 쌀가루 구매가 조심스러워지더라고요.

제가 요즘 사용하고 있는 쌀가루는 밥스 레드 밀의 백미 가루(쌀가루)예요.

이미 세봉지째 사용하고 있는데~ 아주 만족스러워서 후기를 씁니다.

밥스레드밀. 쌀가루. 글루텐프리

밥스 레드 밀(Bob's Red Mill) 백미 가루(쌀가루 White Rice)맷돌을 사용하여 갈았기 때문에 부드러운 질감을 갖고 있으며 베이킹의 가볍고 스펀지 같은 질감을 살리기에 좋다고 해요.

사용해보니 채에 내렸을 때 차르르르 하는 소리와 함께 입자가 아주 일정하고 고운 걸 알 수 있었어요.

중간에 입자가 크다거나 불규칙한 건 아직 발견한 적이 없고요. 베이킹에서 사용했을 때에도 부드러운 식감의 포근포근한 빵 느낌을 아주 잘 살려주어서 맘에 들어 계속 사용하고 있어요.

물론~ 베이킹뿐만 아니라 일반 요리에서 밀가루 대체제로 사용하기에도 훌륭해요.

밥스레드밀. 백미 가루. 글루텐프리

글루텐 프리 제품이다 보니 장누수 같은 민감한 장에도 부담 없고~ 현미가 안 맞는 저에게 백미 가루는 아주 잘 맞더라고요. 

빵을 만들어도 부담이 없고, 수프나 소스의 농도를 맞출 때 사용해도 전혀 부담이 없어요.

글루텐 프리이다 보니 밀가루처럼 점성이 크진 않지만, 밀가루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부담 없고 괜찮더라고요.

쌀가루 머핀. 글루텐프리. 노밀가루. 밥스레드밀

밥스레드밀 백미 가루를 사용해서 머핀을 구웠는데 아주 퐁신퐁신 맛있었어요. 

백미 가루. 쌀가루는 밀가루에 비해 특유의 향이 없기 때문에 베이킹을 했을 때 밀가루 냄새가 나지 않고요.

쌀가루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있기 때문에 요리에 사용해도 좋더라고요. 

글루텐이 첨가된 강력 쌀가루, 중력 쌀가루에는 쌀가루에 활성글루텐이라고 하는 밀가루 단백질을 포함시켜서 글루텐이 없는 쌀가루를 베이킹에 사용하기 편리하게 만든 제품이에요.

글루텐 프리 베이킹을 선호하고 밀가루 알러지가 있는 저에게는 강력, 박력 쌀가루는 비선호 식품 더라고요.

쌀가루가 밀가루에 비해 몇배 더 비싼것이 사실이죠. 하지만 쌀가루로 음식을 해서 먹고~ 빵을 만들어 먹고 한번도 소화가 안되거나 불편한 적이 없었어요. 

먹고 속이 편하고 대사가 좋으니... 식재료가 조금 더 비싸더라도 몸에 훨씬 이롭다는 생각. 제가 글루텐 프리 베이킹을 시작하고 밀가루를 배제한 식단을 고수하는 이유가 아닐까 싶네요.

카사바 가루. 저혈당 밀가루 대체제. Bob's Red Meal 사용후기. 글루텐프리.CASSAVA.YUKA

 

카사바 가루. 저혈당 밀가루 대체제. Bob's Red Meal 사용후기. 글루텐프리.CASSAVA.YUKA

밀가루 대체품. 저혈당 카사바 가루 Cassava Flour 대표적인 밀가루 대체 식품으로는 쌀가루가 있죠. 하지만, 쌀가루는 밀가루에 비해 입자가 곱지 못하며, 입자가 무겁고 글루텐 프리이다 보니 기본 밀가루 빵을..

tobegreat.tistory.com

글루텐 프리. 노밀가루 베이킹을 원하신다면 밥스레드밀 쌀가루를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노밀가루 수플레팬케이크. 밀가루대신 이걸 넣어 폭신폭신~ 정말 맛있어요^^

큰일 할 여자의 베이킹 재료 후기는 계속됩니다.

https://coupa.ng/bPaEGZ

 

Bobs Red Mill 밥스 레드 밀 글루텐 프리 쌀가루 680g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