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밀가루 대체품. 저혈당 카사바 가루 Cassava Flour

대표적인 밀가루 대체 식품으로는 쌀가루가 있죠.

하지만, 쌀가루는 밀가루에 비해 입자가 곱지 못하며, 입자가 무겁고 글루텐 프리이다 보니 기본 밀가루 빵을 만들때 보다 어려움이 있어요.

글루텐이 있어야 빵 반죽이 안정되게 형성되고, 발효빵도 만들기에 수월하거든요~

물론~ 글루텐이 첨가된 강력 쌀가루, 박력 쌀가루를 쓰면 문제는 아주 간단히 해결되요. 대부분 밀가루 글루텐을 첨가시켜서 글루텐 첨가 비율에 따라 강력, 박력 쌀가루로 나뉘어요.

쌀가루 빵이 모두 글루텐 프리, 노밀가루라고 단정 지을 수 없다는 점. 밀가루 알레르기를 갖고 있거나 밀가루를 피해야 하는 경우 자칫 모르고 먹을 수 있다는 이야기죠.

카사바 가루 CASSAVA FLOUR

밥스 레드 밀(Bob's Red Meal)에서 믿고 구매해 본 카사바 가루 CASSAVA FLOUR예요.

결론은 아주 대만족. 

카사바는 유카(yuka)라고도 불리우며, 표백과정을 거치는 밀가루에 비해, 카사바 가루는 표백하지 않는 천연식품이에요.

쌀가루에 비해 입자가 곱고, 밀가루에 비해 알레르기 유발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글루텐 프리(Gluten-Free) 식품으로 점차 각광받고 있어요.

밀가루는 혈당을 많이 올리는 반면, 카사바 가루는 혈당을 많이 높이지 않아 당뇨인들을 위한 저혈당 밀가루 대체 식품이라고 해요.

카사바는 밀가루에 비해 소화가 좋고 장에 부담이 적어 장이 민감한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점.

카사바 가루에서 녹말만 추출한것이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타피오카가루랍니다.

그럼 카사바 가루 사용 후기 적어볼게요.

노밀가루. 글루텐프리 베이킹

카사바 가루를 이용해서 만든 도넛~ Baked Doughnuts.

보기에도 전혀 밀가루 빵과 구별이 되지 않죠. 식감 맛~ 향기 모두 좋았어요.

아몬드 가루나 쌀가루 베이킹에 비해 빵의 식감도 밀가루 빵과 같았고, 사실 굳이 말하지 않으면 모르겠더라고요.

카사바 가루는 표백되지 않은 천연 식품이다 보니 밀가루처럼 아주 하얀색은 아니지만 빵을 구웠을 때 색이 진하게 나온다거나 하진 않더라고요.

카사바 가루 활용 글루텐 프리 베이킹

빵의 단면은 보이는 것처럼 조밀하고~ 고르게 잘 부풀어 오른걸 볼 수 있어요.

식감도 글루텐이 첨가되지 않은 쌀가루 빵과는 다른 밀가루 빵의 식감이고요. 아몬드 가루에서 느껴지는 빵이 부스러지고 서걱거리는 느낌과는 전혀 없었어요.

다 구운 빵에서 카사바 가루 향이 나서 맛을 헤친다거나 하는 점은 전혀 없었어요.

가끔 글루텐 가루들 중에는 빵을 굽고 특유의 향이 나는 경우들이 종종 있거든요. 

이만한 밀가루 대체품이 또 있을까 싶네요.

아몬드 가루나 쌀가루와 비율을 잘 섞어 빵을 만들면, 식감도 좋고~ 탄수화물 함량도 낮은 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여러차례 사용해본 카사바 가루에 대한 재구매율은 100%이고요. 밥스레드밀의 다른 가루들을 더 많이 사용해보게 될 것 같네요.

큰일 할 여자의 건강한 베이킹 이야기는 계속 됩니다.

큰일할여자의 노밀가루 건강한 레시피 채널로 놀러오세요^^

 

큰일할여자 Dalkom recipe

건강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지향하는 큰일할여자의 Dalkom recipe 입니다. 밀가루없이 쉽고 맛있는 빵 만들기와 더불어 간편하게 전자렌지 베이킹까지다양한 저탄수화물, 글루텐프리 레시피를 함께

www.youtube.com

완전 쉬운데 너무 맛있는 블루베리크럼블
노밀가루 노오븐 저탄수 당근케이크. 키토당근케이크. 살안찌는 다이어트 케이크
노밀가루. 저탄수 아몬드케이크. 살안찌는 케이크

아몬드 가루. Bob's Red Mill 밥스레드밀 사용후기.

 

아몬드 가루. Bob's Red Mill 밥스레드밀 사용후기.

아몬드 가루는 다 같은 것이 아니다. 아몬드 가루는 다 같을 것이다. 라는 편견을 와장창 깨버린 밥스 레드 밀 아몬드 가루 (Bob's Red Mill Almond Flour) 지난 베이킹의 기억을 지울만큼 좋다는 것이 결론. 하지..

tobegreat.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