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를 위한 베이킹 기록

2월 동안 열심히 불태운 노밀가루 글루텐 프리 베이킹에 대한 기록을 해보려고 해요.

매일 베이킹을 하지만, 맘에 들게 나온 경우보다 맘에 들지 않는 경우가 훨씬 많았어요. 그대로 버린 것도 있으니까요.

못 먹는 실패작이기보단 아쉬운 실패작이 더 많았던 조금은 발전한 노밀가루 글루텐프리 베이킹.

모든 베이킹재료들은 노밀가루. 글루텐프리이고~ 쌀가루도 글루텐이 첨가되지 않은 100% 쌀가루만 사용 중이에요.

노밀가루. 카스테라

노밀가루 카스테라. 가장 많이 시도했고~ 아직도 시도중인 카스테라.

만족이란 건 끝이 없다는 걸 요즘 더 많이 하는 것 같아요. 나를 위한 베이킹이다 보니 계속 좀 더 나은 무엇을 찾는 것 같은 느낌.

카스테라 같기도 하고 제누아즈 같기도 하고...

사실 카스테라와 제누아즈는 경계가 모호한 면이 없지 않기 때문에~ 적당한 선에서 마무리할 듯하려고요. 

시도해 보지 않은 글루텐프리 가루는 많고~ 빵 종류도 많고~

베이킹의 실패는 성공의 바탕이 된다.

같은 재료지만 결과물은 달랐어요.

아직은 손에 낯선 재료들을 다루다 보니, 결과물이 참 다르게 나왔고 많은 걸 배우게 했던 베이킹.

아래 빵은 촉촉하지만 위의 빵에 비해 공기층이 덜 형성되었기 때문에 위의 빵보다 덜 폭신해요.

위의 빵은 공기층이 고르게 잘 형성되어서 색도 아래 빵과는 다르고 훨씬 가볍고 폭신하니 부드러웠어요.

하지만 둘 다 소화적인 면에서는 너무 좋았어요. 속이 편하다는 점이 글루텐프리 노밀가루 베이킹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노밀가루 글루텐프리 베이킹

노밀가루 글루텐 프리여도 부드럽고 촉촉하고 부서지지 않아요.

참 맘에 들게 나왔던 빵이에요.

글루텐프리 재료들을 가지고 빵을 만들다 보니, 반죽을 지지해주는 글루텐이 없어서 빵 부스러기가 나오는 점이 매번 마음에 고민이었는데~ 다행히 조금씩 해결되어 가고 있는 것 같아요.

글루텐이 들지 않은 가루들만 사용하다 보니 아직도 어렵고, 완성품이라기보다는 테스트용으로 굽는 적이 훨씬 많지만

그래도 새로운 실패가 쌓이다 보면 좋은 결과물이 나올 거라고 믿어요.

아직 아몬드가루와 코코넛 가루뿐만 아니라 더 많은 글루텐프리 가루들에 대한 시도를 해보지 않아서 베이킹은 무궁무진 할 것 같고요. 

지갑 경제야 좀 얇아지겠지만~ 그래도 나를 위한 베이킹은 빵 굽는 냄새만큼이나 포근하고 달콤할 것 같네요.

큰일 할 여자의 베이킹 이야기는 계속됩니다.

큰일 할 여자의 노밀가루 저탄수화물 키토베이킹 채널~ 놀러오세요~ 구독~좋아요! 감사합니다~!

노밀가루 저탄수화물 키토빵, 당뇨빵 레시피

밥스레드밀 쌀가루 사용후기. Bob's Red Mill. 백미가루. 글루텐프리.(바로가기)

 

밥스레드밀 쌀가루 사용후기. Bob's Red Mill. 백미가루. 글루텐프리.

입자가 고운 건식 쌀가루. 밥스 레드 밀 쌀가루에는 크게 건식 쌀가루와 습식 쌀가루가 있어요. 물론 잘 표기되어 있으면 좋지만 사용해보면 습식 쌀가루인데 성분표에 보면 쌀가루라고만 적혀 있는 경우도 종종..

tobegreat.tistory.com

카사바 가루. 저혈당 밀가루 대체제. Bob's Red Meal 사용후기. 글루텐프리.CASSAVA.YUKA(바로가기)

 

카사바 가루. 저혈당 밀가루 대체제. Bob's Red Meal 사용후기. 글루텐프리.CASSAVA.YUKA

밀가루 대체품. 저혈당 카사바 가루 Cassava Flour 대표적인 밀가루 대체 식품으로는 쌀가루가 있죠. 하지만, 쌀가루는 밀가루에 비해 입자가 곱지 못하며, 입자가 무겁고 글루텐 프리이다 보니 기본 밀가루 빵을..

tobegreat.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