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일반 요거트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

일반 요거트~ 그릭 요거트~ 무설탕 요거트를 좀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익히 소개해 드린 바가 있죠.

초초초~간단~ 치즈의 꾸덕함을 좋아하신다면 당연히 요거트는 이렇게 드시는 게 신의 한 수~!

가끔 치즈가 부담스럽거나 없을 때, 혹은 너무 자주 먹어서 질릴 때쯤 한 번씩 요거트를 사 와서 이렇게 먹고 있어요.

일반 플레인 요거트~유당 빼고 먹는 방법! (바로가기)

 

일반 플레인 요거트~유당 빼고 먹는 방법! 초간단 더 건강하게!

키토제닉을 시작하고 요거트에는 대부분 유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사 먹지 않았었어요. 주로 사워크림이나 마스카포네 치즈를 먹었는데요. 이유는, 지방 함량도 높고 크림치즈나 일반 치즈들과는 달리 첨가물..

tobegreat.tistory.com

앞서 소개해 드린 바 대로~ 아주 쉽고 간단하게 이번에도 유청을 빼고 꾸덕한 요거트를 먹었는데요.

다이어트의 시작은 건강한 먹거리를 준비하는 것부터 시작이라는 것~! 오늘도 명심하면서ㅋㅋㅋ

유청 뺀 요거트

이번에도 대략 200g 정도의 요거트를 담고~ 실험을 실시했어요. 

너무 꾸덕한 건 싫고~ 또 안꾸덕 한 것도 싫고~ 입맛이 좀 그렇죠. 

하지만 맛있게 먹어야 다이어트도 즐거운 거니까요.

유청 뺀 그릭 요거트

이번에는 대략 75ml 정도의 유청이 나왔고요. 보이시죠.

이건 제품마다 결과가 다를 수 있다는 점을 꼭 염두에 두시고요.

유리로 된 밀폐용기에 요거트를 더는 순간~ 이거다 싶었어요. 딱 제가 원하는 질감의 요거트였거든요.

사실~ 너무 간단한 방법이긴 해요. 

그냥 잠시 요거트를 잊고 있으면 알아서 완성되니까요.

일반 요거트 유청빼고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

살짝 흠이라면, 꾸덕한 게 맛있어서 너무 빨리 먹는다는 단점.ㅋ

지금까지 유청을 뺐던 시간은 보통 10-12시간 정도였어요.

너무 꾸덕해서 뚝~뚝 떠졌어요. 흡사 실온에 둔 크림치즈의 질감 혹은 마스카포네?

다시 말해, 살짝 목 막힘을 요할 수 있는 정도의 꾸덕한 질감. 감이 오시나요?

꾸덕해진 유청빠진 요거트

이번에 제가 실험해본 시간은 6-7시간 정도~!

6-7시간 유청을 빼고 나니 딱 크림치즈와 사워크림의 중간 질감을 갖더라고요.

목 막힘도 없고~ 시큼한 맛이 너무 강하지도 않아서 그릇에 덜고 사진 찍다가 다 먹을 뻔했어요. 

10-12시간 정도 되면 아주 꾸덕해지고~ 유청이 쏙~ 빠지기 때문에 스프레드 형식으로 사용하면 물기가 없어서 아주 좋아요. 

그와는 다르게, 6-7시간 정도 유청을 빼면, 그냥 먹어도 부드럽게 목 넘김이 좋고요. 시큼한 맛이 강하지도 않아서 그릭 요거트(무가당)임에도 아주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베리류나 견과류 혹은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한 카카오닙스와 함께 먹으면 더없이 좋을 상태의 맛이었고요. 

고기, 계란, 치즈~ 단백질에 질릴 때쯤 한 번씩 유청 뺀 요거트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큰일 할 여자는 오늘도 다이어터~ 유지어터랍니다.

카카오닙스. 이제 초콜릿 아웃~! 마그네슘+칼륨덩어리. 키토제닉 간식(바로가기)

 

카카오닙스. 이제 초콜릿 아웃~! 마그네슘+칼륨덩어리. 키토제닉 간식

키토제닉 간식으로 무엇을 제일 많이 드시나요? 저는 치즈를 제일 많이 먹고요. 다음으로 달달한 것이 당길 때나 탄수화물이 좀 부족할 때 다크 초콜릿을 먹어요. 치즈에 대한 글은 아래 글을 참조하시면 되요. 키..

tobegreat.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