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배부른 다이어트 잘하고 계신가요?

 331일째 큰일 할 여자의 키토제닉은 여전히 순항중~.

 키토제닉, 저탄고지 이기도 하고 당질제한 기본 베이스로 되도록 인위적인 당을 섭취하지 않으려고 노력하지만 여전히 매일 다크 초콜릿을 한두 조각 먹는 큰일 할 여자입니다. 초콜릿 포기 못해요... 절대...

 요즘 연말이다~ 치팅이다~ 손대지 않던 음식들에 손을 많이 댔던 것 같아요.

 입맛이 어디 그리 쉬~ 바뀌나요? 기억에 맛있는 음식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제가 알레르기 검사를 하고 먹지 못하는 음식들이 많아진 덕분에.. (이게 복인 건지...) 정신줄 놓는 치팅까지는 못했어요.

 300일 넘게 키토제닉을 해오면서 매일매일 느끼는 것은 내 몸이 변했다고 느낀다는 점이에요.

 소화력은 물론, 수면의 질도 좋아졌고요. 피부가 좋아졌고, 내 복부 컨디션이 확연히 달라졌다는 점.(사실 이게 제일 좋음)

- 같은 체중이라도 같은 체지방량은 아니라는 사실.

- 같은 체중이라도 사이즈는 다르다는 사실.

- 설령, 체중이 더 나간다 할지라도 사이즈는 늘지 않는다는 사실.

 

탄수화물 폭식 전후. 사이즈+체중변화 기록. 키토제닉

탄수화물 폭식을 했다는 글은 이미 보셔서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만. 탄수화물 폭식이란 게 사실 많이~ 먹어도 폭식이지만 키토제닉 식단을 시작하고 먹지 않던 당이 높은 음식을 먹어도 몸에선 좀 다르게 받아들이..

tobegreat.tistory.com

 기록해 놓길 잘했네요.~~~ 이때가 생각나네요. 정말~ 테라와 감자칩과~ 사랑에 빠졌었거든요. 제일 맛있게 먹었던 감자칩은 밤 10시에 먹겠다고 나가서 감자칩 사 와서... 한 봉지 탈탈~ 지금은 안 그래요.ㅋㅋㅋ

 몸은 알수록 어렵고... 알수록 신기할 뿐이네요. 제 몸을 알아과는 과정은 아마 끝이 없을 것 같아요.ㅋㅋㅋ

고단백, 고지방 나름 건전한 치팅~

 이번 주에 먹는 저녁식단이에요. 케첩 넣은 소세지야채볶음과 오징어 구이, 미역국, 쌀밥.

소세지는 불필요한 지방과 염분을 뜨거운 물에 한번 데쳐서 빼냈고요. 대신, 건강한 아보카도 오일을 넣어서 볶았어요.

 이날의 핵심은 소세지야채볶음이었기 때문에 아낌없이 케찹을 넣어주었어요. 이런 날 아니면 언제 케첩(당 범벅)을 먹을 수가 있겠어요. 두 눈 딱 감고 맛있게 먹었어요.

 단백질 풍부하고 저지방.. 거의 무지방인 오징어는 버터에 마늘가루 넣어서 볶아주었고요. 역시 버터오징어는 진리~! 탱글탱글 오징어 씹는 맛이 일품이었어요.

 마지막으로 들기름에 아롱사태를 넣고 달달 볶아서 두 시간 푹 끓인 소고기 미역국을 한 그릇 싹싹 비웠어요. 철분은 중요하니까요.ㅋㅋ 피가 모자라면 간이 제 기능을 못한다죠.. 영양제보단 음식이 먼저라고 생각해요~

김치는 양껏 먹었고, 데쳐낸 청경채는 소세지랑 함께 먹었어요. 단무지는 거의 먹지 않았고요. 쌀밥은 그대로 남겼어요. 이게 포인트~point. (소세지 야채볶음에 떡국떡 몇 개 넣은 건 안 비밀...)

 고구마스프는 주말에~아침 첫 식사로 주로 먹어요. 한 그릇 먹고 나면 속도 편하고 몸도 따뜻해져서 좋거든요. 고구마라떼를 한잔 마시면 정말 오랫동안 든든해요. 겨울에 먹어야 제맛~! 

 고구마처럼 고탄수화물 식단을 먹을 때는 저지방 식단으로 먹어요. 고탄수화물 일 때는 고탄수화물에만 집중해요. Point.!

 제가 오랫동안 키토제닉 식단을 잘 유지하는 것은 '조절'에 있어요. 

 하나가 오면 하나를 빼죠. 하나를 더하면 하나를 덜하죠.

 키토제닉 식단은 시소와 같은 맥락인 것 같아요. 한쪽에 무게를 놓으면 한쪽은 가벼워야 움직임이 좋은데, 한쪽이 무겁다고 나머지 한쪽도 무겁게 놓으면 움직이지 않잖아요...

 물론, 사실 조절이 어렵긴 해요. 

 하지만, 단기간 동안 탄수화물을 배제하고 먹을 순 있지만, 6개월 1년을 밥 없이 면 없이 빵 없이 살기는 힘들어요. 이유는 누구나 알고 있듯이 지금까지 먹어왔기 때문이죠. 아는 맛이 무섭다잖아요.

 저도 탄수화물을 많이 먹는 식단이 들어가는 날은 나머지 끼니 탄수화물 섭취량은 조절하려고 노력해요. 그래서 지금까지 잘 유지하고 계속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다이어트는 장기 프로젝트.!!! 절제하면 언젠가는 터지고, 습관화되지 않으면 지속하기 힘들더라고요.

 모든 식품은 나름의 좋은 영양소를 갖고 있다는 것 잊지 마시고~ 골고루 드시고 건강한 식생활 하세요.

 오늘도 큰일 할 여자는 다이어터~ 유지어터 입니다. 덤벼라~ 주말아~

 

다양한 지방섭취~ 주말대처 요리. 키토제닉

키토제닉 식단에서 지방을 빼놓을 수 없죠. 포만감도 높여주고 탄수화물 대신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위한 주말~ 하지만~ 주말엔 평일보다 유혹이 많아서 입 터짐~ 폭식을 하는 경우가 경우가 빈번한 것 같아요...

tobegreat.tistory.com

 

 

콜리플라워라이스 만들기. 주의사항tip. 저탄수화물. 키토제닉

콜리플라워는 십자화가 식물로 장에 좋은 식품이고 디톡스 채소이기도 해요. 키토제닉 식단 혹은 저탄수화물 식단, 비건 식단에서 다양한 요리로 활용되며, 밥 대신으로 먹으면 탄수화물 섭취량을 확~ 줄인 포만감..

tobegreat.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