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글에서 키토제닉 식단에 애플 사이다 식초가 도움이 되는 5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5가지 이유를 알고 나면, 키토제닉 식단 뿐만 아니라 일반식에서도 애플 사이다 식초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걸로 보여요. 이번 글에서는 키토제닉 식단에 애플 사이다를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 지에 대한 팁을 알려드릴게요. 

via. kissmyketo

 애플 사이다 식초를 키토제닉 식단에 활용하는 4가지 방법 

1. 음료처럼 활용하기

 애플 사이다 식초를 물에 타서 음료처럼 즐기면, 소화에 도움이 되요. 제가 가장 즐기는 방법 중에 하나인데요. 애플 사이다 식초를 물에 희석에서 음료 처럼 마셔요. 가끔 미네랄 소금을 첨가해서 마시면 더욱 진하고 깨끗한 식초맛을 느낄 수 있어요. 또한 키토플루가 왔을 때나 혹은 기름진 고기를 많이 먹었을 때 식후에 마시게 되면 소화에 도움을 줘요. 개인에 따라 식초 양은 조절하시는 것이 좋아요. 전에 애플 사이다 식초의 섭취량에 대한 글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거예요.

2. 드레싱에 추가하기

 키토제닉 식단에서 야채 섭취는 필수죠. 부족한 탄수화물을 야채로 많이 얻다보니 데친야채도 많이 먹게 되지만 간편하게 샐러드도 많이 즐기게 되는 것 같은데요. 샐러드 드레싱에 레몬이나 일반 식초 대신에 신맛을 위해 애플 사이다 식초를 넣는 방법을 추천드려요. 사과를 천연 발효 시켜 만든 식초라서 일반 곡물 식초와는 달리 샐러드와 잘 어울려요.

3. 마리네이드 용으로 사용하기

 닭고기나 생선에 레몬즙을 뿌리는 것 알고 계시죠? 이는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기 위함도 있고 살균의 효과도 있는데요. 이처럼 고기나 생선에 마리네이드 용으로 애플 사이다 식초를 활용하시면 굳이 레몬을 구매하지 않아도 언제나 주방 한켠에 두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4. 음식에 활용하기

 느끼한 중국 음식들에 보면 마지막에 식초를 살짝 활용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식초가 맛의 밸런스를 잡아주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곤약쌀로 볶음밥을 해먹을때나, 덜 쉰 김치로 김치찌개를 만들 때, 혹은 느끼한 국의 느끼함을 없앨 때 애플 사이다 식초를 몇방울 첨가하면, 음식의 잡내나 맛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이렇게 애플 사이다 식초를 키토제닉 식단에 활용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애플 사이다 식초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하지만, 산성 식품이기에 과도한 사용을 해서는 안된다는 점도 꼭 알려드리고 싶어요. 과도하게 매일 복용하게 되면 치아나 위장에 손상을 입힐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해 두시고 적정량 섭취로 건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애플 사이다 식초가 키토제닉에 도움이 되는 5가지 이유와 제가 2년 넘게 먹고 있는 식초에 대한 글은 아래 링크를 보시면 확인 하실 수 있어요.

바로가기 ☞  키토제닉.애플 사이다 식초가 도움이 되는 5가지 이유 

바로가기 ☞ 애플사이다 식초(Bragg). 끊을 수 없는 맛 

구독과 ♡공감은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큰일 할 여자의 tobegreat-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