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키토제닉을 시작하기 전부터 애플 사이다 식초(Apple Cider Vinegar)를 2년 동안 마시고 있었고, 키토제닉을 하면서 더욱 즐겨 먹게 되었어요. 애플 사이다 식초의 효능 6가지에 대해서는 이미 지난 번에 글을 써놓았는데요. 오늘은 애플 사이다 식초의 어떤 부분이 키토제닉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적어볼게요. 

via. kissmyketo

  키토제닉을 위한 애플 사이다 식초의 5가지 효능 

1.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준다.

 애플 사이다 식초는 다른 천연 발효 식초와는 달리 혈당, 혈중 지질 및 체중 감소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이는 다시말해서, 키토제닉 식단이 혈당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처럼 애플 사이다 식초 또한 혈당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 뜻이겠죠. 애플 사이다 식초에 특히 아세트산이 많이 들어있는데, 아세트 산은 전분의 분해 속도를 늦추고 혈당을 천천히 올린다고 해요. 하지만 식초가 혈당에 있어서 얼마만큼의 많은 영향을 끼치는 지에 대한 연구는 더 필요하다고 합니다.

2. 식욕을 억제 하는데 도움을 준다.

 식욕 호르몬은 인슐린과 혈당 수치와 관계가 있죠.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급하게 혈당이 떨어지고 우리가 또 다른 음식을 원하는 것과 마찬가지로요. 하지만 애플 사이다 식초는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3.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쥐를 통한 동물 연구에 따르면 애플 사이다 식초는 지방 연소에 관여하여 지방의 축적을 예방한다고 해요. 하지만 사람에게 좀 더 연구가 필요한 단계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세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애플 사이다 식초가 식욕을 억제하고 혈당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는 내용을 바탕으로 본다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이라고 보여지네요.

 제가 식단에 애플 사이다 식초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을 보시면 알 수 있어요.


4. 심장 및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애플 사이다 식초를 가지고 동물 실험을 한 결과를 보면, 애플 사이다 식초에 있는 아세트 산이 혈중 지질과 염증을 감소한다는 결과를 보였다고 해요. 아세트 산 이외에 다른 식초들에서 볼 수 있는 폴리 페놀 등의 성분들은 항 염증이나 항산화 작용등을 보인다고 해요. 아세트 산 성분이 심혈관계에 도움이 되다는 것인데, 애플 사이다 식초에는 다른 식초에 비해 아세트산 함량이 높으니 다른 식초에 비해 건강에 도움이 되겠죠.


5.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 퇴치에 도움을 준다.

 애플 사이다 식초는 산성이기 때문에 곰팡이나 바이어스를 죽일 수 있어요. 산은 미생물의 막을 파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칸디다에 효과적이며, 결핵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다고 해요. 식초로 청소를 하면 바이러스를 줄일 수 있다는 일반적인 정보와도 일맥 상통하는 부분이네요. 키토제닉 식단에서 샐러드나 혹은 야채를 많이 섭취하게 되는데요. 이럴때 애플 사이다 식초를 사용함으로써 미리 균에 대한 예방을 하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애플 사이다 식초를 어떻게 키토제닉 식단에 활용하는 지에 대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바로가기 ☞ 키토제닉 식단에 애플 사이다 식초 활용 4가지 방법

구독과 ♡공감은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큰일 할 여자의 tobegreat-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