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키토제닉 빠른 대사의 기본 룰

곧 2년이 되는 키토제닉.

키토제닉 식단이 이제 키토제닉이라고 쓰지 않아도 될 만큼 일반식이 되었어요.

전에 비해서 정말 먹는 양이 늘었고, 무엇보다 음식을 섭취하면 따뜻해지는 몸을 갖게 되었어요.

키토제닉 식단을 시작하기 전에는 열을 내는 음식(삼계탕이나 뜨거운 국, 카레 등등...)을 먹어야만 몸이 따뜻해지는 경험을 했는데...

이젠 어떤 음식이든 차가운 음료는 제외하고..~ 뭘 먹어도 몸이 따뜻해지는 게 느껴져요.

특히나, 음식을 먹으면서 발이 따뜻해지는 걸 느낄 때가 가장 좋은 것 같아요.

 

키토제닉 빵순이 아침빵. 노밀가루 머핀

 

아침은 역시나 빵으로 시작했어요. 빵순이의 아침은 무조건 빵입니다.

전자레인지로 머핀 하나 만들어서 따뜻하게 먹었어요.

오랜만에 방탄코코아 생각나서 정말.. 일 년도 넘은 것 같은데... 너무 오랜만에 만들어 먹어서 약간 비율이 아쉬웠지만 맛있게 먹었어요.

요즘 계속 간단한 빵을 영상으로 찍어서 편집해 올리고 있는데요. 제가 올려놓은 유튜브 영상 중에 노오븐 저탄수화물 식빵은 정말 활용도가 많아요.

식빵 활용법은 모아 모아서~ 영상을 하나로 올려볼게요. 정말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노밀가루 식빵이거든요.

이번 전자레인지 머핀은 정말 탄수화물 양 더 적고~ 아주 담백하고 맛있는 머핀이었어요.

 

키토제닉 노밀가루 저탄수빵

 

자주 노밀가루 저탄수빵 반죽을 해보다보니, 요령이 생겼는지 이제는 노밀가루 가루들을 대충 어느 비율로 섞어야 하는지가 머릿속에 그려지는 느낌이라 좋아요.

앞으로는 아몬드가루 이외에도 다양한 노밀가루 레시피를 올릴 예정이에요.

탄수화물이 무조건 나쁘다기 보다는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글루텐프리 가루들을 활용할 계획이고요.

요즘 아마도 앞으로는 한 달 동안 주변에 공사가 예정되어있어서...  소음 때문에 촬영을 할 수가 없어서

영상 촬영에 난항을 겪고 있지만 되도록 자주 레시피를 올릴 계획이에요.

쌓이는 레시피 덕에 노트가 너무 두꺼워지고 있어서.... 근데 진짜 노밀가루 빵~ 글루텐프리 빵 너무 맛있어요...

솔직히 빵순이지만, 키토제닉 식단을 시작하고 더 빵을 자주 먹는 건 사실이에요.

전에는 아무리 빵순이어도 매일 빵을 먹진 않았거든요.ㅋㅋㅋ 진짜 먹기 위해 다이어트하는 일인입니다.

 

키토제닉 오트밀덮죽

 

지난 글에서 건강한 탄수화물로 고구마도 자주 먹고 있다고 올렸는데요.

고구마 뿐만 아니라 오트밀도 틈틈이 먹고 있어요. 골목식당에서 보았던 덮죽을 흉내 내 봤어요.

간단하게 오트밀 끓여서 좋아하는 야채랑 계란 풀어서 위에 얹어서 먹었어요. 전같으면 한꺼번에 끓였을 것을 따로 끓인 정도...ㅋㅋ

오트밀이 먹으면 몸 따뜻해지고 겨울에 딱 맞는 메뉴더라고요. 위에 참기름을 두 바퀴 돌려 먹었는데~ 들기름도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

앞으로 종종 오트밀로 덮죽 해 먹을 것 같네요. 진짜 소화 잘 되고 식이섬유 많고~ 겨울에 딱 맞는 음식인 거 같아요.

아~ 그리고 해독.! 해독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글을 쓰기 시작한 건데 유튜브 이야기와 빵 이야기만 한 것 같네요.

대사는 결국 해독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대사가 잘 된다는 것은 섭취하는 음식을 잘 흡수해서 에너지화시키고, 불필요한 노폐물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것을 이야기하잖아요.

결국 들어오는 것과 나가는 것이 잘 이루어져야 몸의 흐름이 좋다는 이야기.

무조건 좋은 음식을 먹는 것만이 답이 아니라는 깨달음... 정도??? 요즘 몸의 해독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고 찾아보고 있어요.

 

키토제닉 해독주스. 키토간식 아몬드

 

유튜브 편집하면서 배가 고파오길래~ 입이 심심하길래 만들어 먹은 해독주스.

요즘 매일 하루 한잔의 야채주스. 해독주스를 마시고 있어요.

야채는 조금씩 다르지만 뻑뻑하게 갈아서 한잔 마시고 있어요. 덕분에 몸이 조금 가벼워지는 느낌을 받고 있어요.

배가 살짝 들어가는 느낌이 있는데.. 일주일 정도 더 먹어보고 체중 재보려고요. 체중 안재고 줄자로만 버틴 지 반년은 된 것 같아요.

해독주스에는 당근, 토마토는 삶아서 푹 익혔고요~ 여기에 생연근이랑 배도 넣어서 갈았어요.

설탕 없이도~ 꿀 없이도 정말 달고 맛있어요. 제철 당근이 해독주스 맛의 5할은 하는 듯한 느낌.

연근이 철분 함량도 많고 피를 맑게 한다길래 연근조림 해 먹으려고 산 연근은 이렇게 주스로~ 밥에 넣어서 먹었어요.

정말 갈수록 더 몸에 이로운 것들만 먹는 느낌. 빠른대사는 기본적으로 해독이 잘 되는 몸이어야  한다는 점.ㅋㅋ 명심~ 명심~

앞으로 해독주스 일주일 더 마셔보고 2주 후기 한번 남겨볼게요.

유튜브 편집 틈틈이 해서 맛있는 노밀가루 레시피 들고 올게요~ 

아~! 그리고 앞으로는 노밀가루/ 알러지프리 스낵류에 대한 정보도 담아보려고 계획 중이에요.

제가 빵순이지만, 초콜릿 덕후잖아요!. 아 치즈 덕후도 되는군요. 진심 다이어트랑 먼 것들만 좋아했던 일인이네요.

매일 빵 먹지만 매일 초콜릿도 먹거든요. 초콜릿에 콩 성분이 들은 게 정말 많거든요. 제가 먹는 것들은 당연히 콩 알레르기 없는 제품들이고요. 그러다 보니 내츄럴 제품인것도 참 많아요. 영양성분표 보면 짧은 것들 정말 많아요.

당연히 노밀가루/ 콩알레르기 프리고요. 정말 많은 것들에 대해 알러지 프리인 제품도 많아요.

하나씩 구매해서 영상에서 뜯어서 속을 보여드릴게요.! 이외에도 간식으로 먹기 좋은 내추럴 스낵들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에요.

초보 유튜버는 어떻게든 열심히 영상 찍어서 정보 공유할 계획이거든요.

큰일 할 여자의 YOUTUBE 채널도 많이 놀러 오시고요~ 맛있는 저탄/노밀가루 레시피 뿐만 아니라 알레르기 프리 스낵들에 대한 정보도 많이 담아가세요!

큰일 할 여자의 맛있는 키토제닉/저탄수화물 이야기는 계속됩니다.

노밀가루 저탄수화물 식빵 /  노오븐 레시피
키토김밥 탄단지 1:2:7 비율완벽. 배부르게 먹고 살빠지는 키토김밥

키토제닉 파스타/국수/ 혈당 안올리는 면, 탄수화물 섭취법

키토제닉 파스타/국수/ 혈당 안올리는 면, 탄수화물 섭취법

키토제닉 면을 즐기는 방법 키토제닉에서 제일 먼저 새로이 알게 된 정보는 지방을 먹어라보다는 탄수화물의 섭취에 대한 부분이었어요. 지방보다 탄수화물이 더 문제였다는 이야기. 일상생활

tobegreat.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