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로잉머신 효과적으로 잘 타고 계신가요? 저는 로잉머신을 알고부터 트레드밀을 버렸다~!라고 할 만큼.ㅋㅋ 로잉머신의 매력에 푹 빠졌어요.

 로잉머신은 여자에게 특히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체근력에 비해 상체 근육이 다소 부족했던 제 몸을 탄탄하게 바꾸어 주었거든요. 로잉머신 효과는 정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좋아요.

 트레드밀을 걷거나 뛸때는 가끔 무릎이 불편해지거나 허벅지 근육이 당기고, 혹은 고관절 불편으로 엉덩이가 불편해질 때가 많았기 때문에 컨디션이 조금 좋지 않으면 대게 트레드밀을 사용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로잉머신은 트레드밀에 비해 스스로 속도와 댐퍼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트레드밀에 비해서 부상 위험이 적다고 할 수 있어요.

 다시 말하면, 트레드 밀의 경우는 속도와 경사를 고정시켜 놓으면 기계의 속도에 자신의 속도를 맞춰야 하지만, 트레드밀의 경우는 댐퍼(강도)를 고정시켜 놓더라도 속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본인의 능력에 맞게 운동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로잉머신 댐퍼3. 10분 81kcal

 로잉머신을 타기 시작한 초반의 저의 기록이에요. 보이시나요~ 10분을 댐퍼 3으로 놓고 탔고 81kcal를 소비했어요. 이때는 이것도 버거웠어요. 보통 65-70정도의 칼로리가 나왔고 거리도 짧게 나왔어요.

 로잉머신을 타신 분들은 다 아시잖아요. 댐퍼가 높다고 먼 거리를 가고,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울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요.

로잉머신 댐퍼(강도) 비교 분석. 효과적으로 타는 방법

 

로잉머신 댐퍼(강도) 비교 분석. 효과적으로 타는 방법

로잉머신 다들 즐기고 계시나요? 매일 트레드 밀에서 걷거나 뛰는 것보다 상하체 근육을 훨씬 효율적으로 발달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저는 로잉머신을 추천해요. 오늘은 제가 그동안 로잉머신 한 자료들을 모아왔어..

tobegreat.tistory.com

 댐버에 따른 기록을 비교했던 이전 글을 참고하시면, 로잉머신을 효과적으로 타는 방법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거예요.

 댐퍼(강도)가 로잉머신을 효과적으로 타는데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 없어요.

로잉머신 댐퍼4. 10분 131kcal

 최근 저의 기록이예요. 엄청나게 발전했지요. 지금은 상체 근력이 많이 향상되어서 댐퍼 4를 놓고 탈 수 있게 되었어요. 전에는 댐퍼 3으로 10분 타는 것도 엄청 고역이었는데 지금은 댐퍼 4로 10분을 탈 수 있어요.

 그렇다고 앞으로 댐퍼를 계속 높이면서 탈 생각은 전혀 없고요. 댐퍼를 10으로 놓고 탄다고 훨씬 좋은 효과를 보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으니까요.

 트레드밀과 로잉머신을 비교한 글을 보면 그때만 해도 저는 댐퍼 3으로 10분을 탔을 경우 100칼로리 정도를 소모시켰는데 지금은 단시간 운동 능력이 훨씬 상승한 상태이고 더불어 상하체 균형도 맞게 되었어요.

 로잉머신이 앉아서 움직이고 모션이 트레드밀에 비해서 크지 않다고 생각하셨다면,

 로잉머신이 운동이 되겠어?라고 생각하셨다면,

 한번 제대로 타보시길 권유합니다. 정말 상하체 골고루 짧은 시간 유산소+근력운동 확실한 운동기 구니 까요.

 제가 경험으로 검증했어요~! 여자분들 꼭 로잉머신 타시길~~~

 블로그에 로잉머신의 효과나 실수를 줄이는 방법에 대한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