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호르몬의 노예라고 해서 꼭 호르몬에 끌려다니기만 하는 건 아니죠. 오늘은 호르몬의 노예가 호르몬을 역이용하기 위해서 운동에 들어갔어요.

 오늘도 다~ 못해도 된다.라는 마음으로 가볍게 운동 들어갔어요.

 대자연으로 축축 늘어지지만 이게 곧 황금기가 된다는 사실은 다들 아시죠? 저 역시 그렇기 때문에 대자연으로 인한 수분기를 쫙쫙~ 빼주기 위해서 주말에도 굳은 맘으로 운동했어요.

 전 저와의 게임에서 승리를 했다는 결과와 함께 운동 루틴 들어갑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몸 많이 푸시죠. 저는 안 좋아해요. 차라리 밖에서 걷는 건 좋은데 역시나 수년 운동했지만 트레드밀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요.

 그래서 오늘 몸풀기는 슬로우버피+스쿼트 자세로 멈추기 동작을 총 20개씩 2세트 해주었어요.

 최대한 동작을 정확하게 하는 것이 핵심 고효율 비법입니다. 20개씩 나눠서 했기 때문에 한 세트 더 하는 것도 무리는 아니었는데 몸풀기에서 너무 내 체력을 다 쏟을 수가 없으니까..라는 변명과 함께 본 운동 시작!

 맨몸 스쿼트 20개 + 점프스쿼트 10개.

 휴식 없이 맨몸 스쿼트 20개와 점프스쿼트 10개를 하고 딱 숨을 10번 쉬고 나서,

 무릎 대고 푸쉬업 17개와 기안 84가 양치승 트레이너와 했던 바닥에서 올라오는 푸쉬업을 3개 해주었어요.

 푸쉬업은 총 20개가 되겠네요. 저에게 20개가 한 세트인 것은 아주 큰 도전입니다. 저질 상체....

 이렇게 5세트를 했는데요. 세트 간의 휴식은 1분 남짓? 저는 휴식시간을 오래가지지 않아요. 운동 시간이 늘어지기도 하고요. 심박수가 평온함을 되찾는 시간이 유독 짧은 사람이라서... 다이어트엔 좀 안 좋죠?

 총 맨몸스쿼트 100개, 점프스쿼트 50개, 푸시업 100개를 완료!

 운동을 다 하는데 걸린 시간은 25-3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정말 마지막 세트 푸쉬업을 할 때는 IC가~ 절로 나오더라고요. 참 오랜만에 후덜덜하게 운동한 느낌이었어요.

줄넘기. 유산소운동. 손잡이는 소세지...??

 그리고 운동을 마쳤을까요? 이렇게 활활 탈 때~ 마저 태워줘야 지방이 활활 탈 테니 놓칠 수 없죠.

 짐에 있는 무거운 줄넘기를 들었어요. 줄에 호수 같은 게 끼워져 있어서 50개만 돌리면 팔이... 전완근이.. 아주 그냥... 더 이상 이야기하지 않겠어요.ㅋㅋㅋ

 줄넘기를 100개씩 7세트 해주었어요. 이건~ 뭐~ 정말 짧은 시간 고효율 유산소 운동이니까요. 정말 700개 하는데 얼마 걸리지 않아요. 하지만 그 어떤 운동보다 심폐능력은 향상되는 것 같아요.

 줄넘기 강추! 조만간 줄넘기 구매 예정이에요. 구매하게 되면 후기는 블로그에 탈탈 털겠어요~

 솔직히 이야기하면, 오늘의 운동 목표는 스쿼트 100개, 푸쉬업 100개, 줄넘기 1000개 딱 이렇게 3가지였는데...

 역시나 스쿼트와 푸쉬업을 연결해서 했더니 살짝 지치는 느낌이 있어서 줄넘기는 줄여줬어요. 그래도 줄넘기는 엄지척입니다. 완전 추천!!!

 살을 빼는 것은 식단에 좌우되지만, 몸매를 만드는 건 운동이라는 사실!

 이미 경험으로 몸소 느꼈기 때문에 진심. 진심~!!! 꼭~ 운동하세요. 지나치게 말고, 즐겁게~!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