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칼로리 대폭발. 전신 운동 로잉머신"

앞서 로잉머신의 효과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로잉머신의 효과에 대한 글을 쓰면서 생각보다 훨씬 많은 로잉머신의 장점이 있어서 놀랐었는데요. 짧은 시간 신체의 다양한 근육을 개입시켜서 지방을 태우고 에너지를 소모시키는 로잉머신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로잉머신의 효과 바로가기 https://tobegreat.tistory.com/39

 

로잉머신. 무조건 당기기만 하면 된다?

예상하셨듯이 답은 "NO" 입니다.

로잉머신은 무조건 당기는 운동이 아닙니다.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않고 로잉머신을 탄다면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 대비 많은 에너지 소모를 할 수 없고, 근육의 개입도 전신이 아닌 일부 근육에만 머물러 로잉 머신의 최대 장점이 전신의 근육 개입에 대한 이점을 가져갈 수 없습니다.

그럼 올바르게 로잉머신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캐치(CATCH) 포지션

상체를 굽히지 말고 올바르게 로잉머신에 앉습니다. 발의 위치는 본인의 발 크기에 맞춰 높이를 맞추고 발이 움직이지 않도록 벨트를 꽉 조입니다. 또한 어깨의 위치는 엉덩이의 위치보다 앞에 위치해야 하며, 무릎의 위치는 팔 아래 있어야 합니다. 무릎이 벌어지지 않게 주의합니다.
2. 드라이브(DRIVE) 포지션

발바닥에 힘을 주면서 발판을 밀며 다리를 펴는 동작입니다. 다리가 펴지면서 로잉머신의 바를 잡고 있는 상체도 뒤로 움직이게 되는데, 이때 상체가 굽지 않도록 코어를 잘 잡고 있어야 합니다. 하체의 힘으로 60%,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코어의 힘으로 30%, 마지막으로 팔의 힘으로 10%의 에너지를 사용해 로잉머신을 당기게 됩니다. 
3. 피니쉬(FINISH) 포지션

로잉머신의 바는 명치의 위치까지 당기며 이때 팔목이 구부러 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상체는 11시 방향의 각도까지만 뒤로 젖히며, 다시 되돌아올 때는 1시 방향으로 세워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4. 리커버리(RICOVERY) 포지션

당겼던 팔과 상체를 다시 앞으로 보내면서 되돌아가는 포지션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돌아가는 순서인데 팔을 우선 앞으로 쭉 뻗어 보내고, 다음으로 상체를 기울여 앞으로 보냅니다. 마지막으로 다리를 구부려 캐치 포지션으로 돌아오게 되는데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팔이 먼저 무릎을 지나간 후에 다리를 굽혀 되돌아오는 것입니다.
주의사항상체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코어를 잘 잡아준다. (11시방향으로 젖히고 돌아올 땐 1시방향)무릎이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동작의 순서는 다리→코어→팔→팔→코어→다리몸의 동작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동영상을 링크하니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은 글 하단 참고)

로잉머신은 단순히 당기는 동작이 아니라 하체와 코어 팔이 함께 움직이면서 전신운동을 하는 운동기구입니다.

시간 대비 높은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고 전신 근육을 고루 발달시키는 운동기구이니 만큼

올바른 자세로 즐겁게 운동을 해보면 좋겠습니다.

 

youtu.be/r6T91GbWsBU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