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키토제닉 시작은 단연 버터~ Butter! 처음 그래스 페드(Grass-fed) 버터를 사서 먹어봤을 때의 충격을 잊을 수가 없어요.

 키토제닉을 시작하고 그래스 페드(Grass-fed) 버터 Butter를 먹기 시작한 후 일반 버터는 눈길도 주지 않게 되었어요.

 버터는 지방이고~느끼하다. 이게 지금껏 버터에 대한 생각이었는데, 그래스 페드 버터(Grass-fed Butter)는 신세계였어요. 엄격한 키토제닉을 할 때는 버터를 정말 캔디처럼 먹기도 했으니까 말이죠..

 자 그럼~ 버터 소분 방법 알아볼게요.

 저도 초반에는 그냥 수저로 자르거나~ 칼로 잘라서 그때 그때 사용했었는데요. 아무래도 지방이고~ 기름이다 보니 손에 묻고~ 산패될 위험도 커지기 때문에~ 이왕 좋은 버터 먹는데~ 신선하게 먹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무엇보다~ 굳이 저울을 사용해서 버터 무게를 잴 필요가 없어지기 때문에 가장 좋은 것 같아요.

버터를 원하는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이미 몇번 꺼내 먹은 버터를 뒤늦게 소분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모양이 일정하지 않다는 점 참고해주시고요.

 버터를 원하는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보통 3등분을 길게 하고 두께 1센티 미만으로 다시 작게 커팅을 해요. 그럼 보통 무게가 8-10g 되는 조각이 완성돼요.

 10g 단위로 버터를 소분해 놓으면, 방탄티~ 방탄 커피~ 그리고 간식으로 꺼내 먹을 때 딱 좋더라고요. 작지도 크지도 않고~ 요리에 버터를 넣을 때도 딱 안성맞춤 사이즈였어요.

종이호일을 감싸주세요

 사탕을 감싸듯이 종이 호일을 버터 사이즈에 맞게 잘라서 하나씩 감싸주세요. 여기서 꼭 버터는 사면을 모두 감싸지 않아도 되고요. 사진처럼 3면을 감싸는 정도면 충분해요.

 종이가 버터보다 다소 큰 건 상관없고요. 버터 사이즈보다 종이호일 사이즈가 작으면 아무래도 사용할 때 손에 뭍을 수 있어요.

 종이 호일로 감싼 버터는 두 가지 방법으로 보관을 할 수 있는데요. 

랩으로 한번 더 감싼 버터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방법은 랩으로 하나씩 감싸는 방법이에요. 공기도 차단되고~ 하나씩 꺼내 먹기 아주 편리해요.

 이렇게 하나씩 소포장을 해놓으면, 냉장보관이든 냉동보관이든 상관없고, 통에 담아도 되고~ 지퍼백에 담아도 버터가 서로 붙지 않기 때문에 편리해요.

 다른 한 가지 방법은, 랩을 감싸지 않고 종이 호일만 감싼 채 밀폐용기에 담아주는 방법이에요. 매일 방탄티나 방탄 커피를 드신다면 이 방법을 추천해요.

 저도 방탄티를 매일 먹을 때, 종이 호일을 감싸서 밀폐용기에 쭉 담아놓고 하나씩 편하게 꺼내 썼어요. 마치 책장에 책을 꽂듯이 종이호일로 감싼 버터를 밀폐용기에 담아주시면 돼요.

 꼭~ 종이 호일로 감싼 면이 밀폐용기 뚜껑 쪽(위쪽)으로 오게 담아야 해요.3면을 종이호일로 감싸 두었기 때문에 손에 묻지도 않고, 버터끼리 붙지도 않아요. 정말 이렇게 해놓고 방탄티 많이 마셨어요.

지퍼백에 담아 한번 더 밀봉한 그래스페드 버터

 저는 랩으로 감싼 버터를 냉동실에 보관하기 위해 지퍼백에 한번 더 담았어요. 

 키토제닉 초반에 방탄티를 참 많이 마시고~ 버터를 캔디처럼 먹을 때는 그래스 페드 버터(Grass-fed Butter) 한 덩이를 일주일에 하나씩 먹었었어요.

 그땐~ 버터를 간식 삼아 먹었었으니까요. 지금은 버터 이외에 다른 지방에도 많은 포커스를 주려고 하기 때문에 전처럼 빠르게 소진할 수가 없어서 냉동 보관해요.

 이왕~ 일반 버터보다 비싸게 산 그래스 페드 버터인데 신선하고 건강하게 먹는 게 좋잖아요.

 다음 글에서는 살살 녹는 닭가슴살 요리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티스토리 가입 없이 네이버 열린 이웃 추가로 네이버 이웃새글에서 큰일 할 여자의 글을 구독하실 수 있어요.

 큰일 할 여자의 주소는 tobegreat 입니다. 아래 글을 참조하시면 1분 만에 구독 가능하세요~

티스토리 가입없이 구독가능~! (네이버 이웃추가하는 방법~)

 

티스토리 가입없이 구독가능~! (네이버 이웃추가하는 방법~)

티스토리 가입없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를 구독 하실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네이버 블로그에 이웃추가를 해 놓으시면~ 네이버 블로그 이웃 새글에서 언제든 바로 바로 티스토리 글을 보실 수 있어요. 핸..

tobegreat.tistory.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