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어공부 (English)/매일 영어

Be about to -#5

큰일 할 여자 2019. 2. 17. 02:48
반응형

큰일 할 여자의

매일 영어와 친해지기.

다섯번째 표현


'막 ~하려고 하다' 라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응용할 수 있는

영어표현에 대해서 알아보면, 


"Be about to"

막 ~하려고 하다.


'be about to+동사원형'은 막 ~하려고 하다라는 의미로 쓰인다.



예문을 살펴보면,


When I was about to leave home, Anne called me.

내가 집에서 나오려고 하는데, 앤에게서 전화가 왔어.


The train is about to leave.

기차가 막 떠나려고 한다.


My favorite TV program was about to begin when just got home

내가 막 집에 도착했을때, 내가 좋아하는 티브이 프로그램이 시작하고 있었어.


I'm just about to have dinner, would you mind if I called you back later?

내가 지금 막 저녁을 먹으려고 하는데, 나중에 내가 다시 전화해도 될까?



지나간 시간에 후회하지 않도록 오늘도 놓치지 말고 영어표현 한마디 성공!


오늘의 표현

"be about to = 막 ~하려고 하다"



큰일 할 여자의 매일 영어와 친해지기!

To be great!


It's no use...ing -#4

Be sure to -#3

It's a long story -#2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